中 연예인 사형 첫 집행…장이양, 16세 여자친구 살해 혐의 [엑's 해외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배우 장이양이 16세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됐다.
최근 공개된 중국 산시성 셴양시 중급인민법원의 공고에 따르면 장이양은 지난해 12월 18일 사형 선고를 받고 직후 사형이 집행됐다.
장이양은 지난 2022년 2월 16세 여자친구를 숲으로 유인해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고, 사형이 선고됐다.
장이양은 항소했으나 기각됐고 사형은 1심 판결 당일 즉시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중국 배우 장이양이 16세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됐다.
최근 공개된 중국 산시성 셴양시 중급인민법원의 공고에 따르면 장이양은 지난해 12월 18일 사형 선고를 받고 직후 사형이 집행됐다.
장이양은 지난 2022년 2월 16세 여자친구를 숲으로 유인해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고, 사형이 선고됐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장이양은 여자친구의 이별 통보에 격분해 범행을 저질렀다.
그 과정에서 장이양이 강한 통제욕과 편집증을 갖고 있었으며, 여성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오랫동안 자살 위협을 해왔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교제 당시 여자친구의 나이가 불과 15세였다는 점에서 소아성애자일 가능성도 제기됐다.
산시성 셴양시 중급인민법원은 "동기가 악질적으로 수법이 극도로 잔혹하며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다"며 사형을 선고했다. 장이양은 항소했으나 기각됐고 사형은 1심 판결 당일 즉시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이양은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했고 2019년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앨범을 내고 가수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2019년 '중국 악단 스타 공익' 사랑 대사로 위촉됐다.
큰 인기를 얻은 연예인은 아니지만 중국에서는 연예인 사형 첫 집행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그가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졔유인셩관'이 사형 집행 이후인 지난 3월 개봉된 점을 두고도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 = 바이두 프로필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순♥' 이효리, 8개월 만 경사 알렸는데…'암 말기' 반려견 사진→급히 해명
- 이병헌♥이민정, '26억 저택' 털렸다…가구 부서지고 철근 설치
- '돌싱' 이소라, ♥최동환과 재혼 임박?…자녀 소개 결심
- 장윤정♥도경완 아들, 홍콩서 긴급 SOS…"너무 무서웠다"
- 양미라, 수하물 규정 위반…'셀프 인증'했다가 역풍
- 황영웅, 3년만 복귀 실패?…강진군청, 축제 섭외에 민원 폭주 "창피하다" [엑's 이슈]
- '합숙맞선', 상간 논란 김태인 통편집→♥男 선택에 1초 언급…"母 정신적 피해" [엑's 이슈]
- "먼저 DM 보냈다" 김연아, '연경신' 김연경 앞에서 순둥이 '꼰대 후배' [엑's 이슈]
- 박나래 옆 포착된 '180cm 남성' 누구?…"남자친구 NO, 일 봐주는 매니저" [엑's 이슈]
- 한혜진, '나혼산' 사내연애 후 하차했지만…"최악이어도 내가 고른 사람"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