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하이드로리튬, 투자경고종목 지정…18%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드로리튬이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자 18% 넘게 내리고 있다.
이는 하이드로리튬이 최근 주가 급등에 따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됐다는 소식에 투심이 악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는 전일(22일) "하이드로리튬이 보통주 대상으로 2025년 7월 23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됐다"며 "추가 상승 시 매매거래 정지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리튬 가격 급등하면서 3거래일 연속 주가 상승

하이드로리튬이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자 18% 넘게 내리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2분 현재 하이드로리튬은 전 거래일 대비 18.52%(475원) 내린 20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 출발한 뒤 낙폭을 키우고 있다.
이는 하이드로리튬이 최근 주가 급등에 따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됐다는 소식에 투심이 악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는 전일(22일) “하이드로리튬이 보통주 대상으로 2025년 7월 23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됐다”며 “추가 상승 시 매매거래 정지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시장 경보제도의 일환이며, 투자경고종목 지정일 이후 2일 동안 주가가 40% 이상 상승하고 투자경고종목 지정 전일 종가보다 높을 경우 1회에 한해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앞서 하이드로리튬은 중국 대형 리튬 채굴업체인 장거광업이 리튬 생산을 중단하면서 리튬 가격이 급등하자 3거래일 연속 주가가 치솟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를대로 오른 조선주?…미국발 호재 다가온다
- “급락장에 강한 ETF”…키움운용, ‘세계 최초’ 프로텍티브 풋 전략 공개
- 고공행진 증시에도 ‘하락 베팅’ 투심…"인버스 ETF 투자 신중해야"
- 신영증권 “달러 약세가 코스피 강세 이끈다”…증권사 애널리스트 간담회
- "우리는 미국 주식 계속 산다"?…서학개미들이 주의할 대목
- 새해 첫 행보 MB 예방하는 장동혁, 당 장악력 확대할까
- 李대통령 '보수 인선' 카드, 서울·부산시장 탈환 의지?
- 국힘 "與김병기 중대한 권력형 특혜 의혹…시간 끌지말고 원내대표 사퇴해야"
- ‘집단 성폭행’ NCT 출신 태일, 상고도 기각…징역 3년 6개월 확정
- 대한항공 승점 40 선착, 연쇄 부상에도 꺾이지 않는 승리 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