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제철 '이 과일', 숙취 해소에도 좋다…먹을 때 조심해야 하는 사람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 제철을 맞은 복숭아에는 구연산, 사과산 등 유기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 해소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복숭아는 피부나 눈 등에 존재하는 흑색-갈색 색소인 멜라닌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 살갗을 희게 하는 피부 미백에 효과를 낸다.
흔히 피부 미인을 '복숭아'에 비유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숭아는 저녁보다 아침에 먹는 것이 좋은데, 산도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 제철을 맞은 복숭아에는 구연산, 사과산 등 유기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 해소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6~8월이 제철인 복숭아는 자두, 매실, 살구, 체리와 함께 장미과 자두나무 속에 속하는 온대 낙엽 과수다. 복숭아의 종류는 다양한데 백도복숭아는 껍질과 과육이 대체로 하얗고 붉게 물들어가는 복숭아로 당도가 높고, 다 익으면 과육이 많아지는 특성이 있다. 겉은 살짝 말캉말캉하고 아삭한 식감이다.
황도복숭아는 껍질과 과육이 노란색을 띠는 복숭아로 백도에 비해 과실이 단단하며 당도도 높다. 이에 통조림이나 가공품 등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천도복숭아는 백도, 황도와는 달리 잔털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붉은색이 많고, 처음엔 신맛이 나다가 씹을수록 달달하다. 과육은 수확 직후 단단하나 숙성되면 연해지는 특징이 있다.
▼ 관련기사 보기
[데일리 헬스] 최화정 "삼겹살 쌈 먹을 때 '이것' 곁들여"…궁합·효능은?
https://www.dailian.co.kr/news/view/1481965
[데일리 헬스] '40대 중반 맞아?' 미코 출신 손태영, '이것' 디톡스 공개…효능은
https://www.dailian.co.kr/news/view/1483809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복숭아는 피부나 눈 등에 존재하는 흑색-갈색 색소인 멜라닌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 살갗을 희게 하는 피부 미백에 효과를 낸다.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방해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흔히 피부 미인을 '복숭아'에 비유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칼로리는 100g에 34kcal로, 수분 함량이 약 89%로 높아 포만감이 크고 열량은 적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촉진에 효과적이며, 니코틴 배출과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도' 높아 저녁보단 아침에 먹어야
복숭아는 저녁보다 아침에 먹는 것이 좋은데, 산도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이다. 저녁에 산도가 높은 과일을 먹으면 위산 역류가 심해질 수 있다. 속이 쓰리거나 목 쓰림,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등 역류성 식도염 증상도 악화할 수 있다.
복숭아를 먹거나 복숭아털이 피부에 닿았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천도복숭아보다 일반 복숭아에서 더 많이 생기며, 백도보다 황도에서 더 자주 발생한다. 털뿐만 아니라 껍질이나 과육에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함유돼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여름철 대표 음식 '콩국수', '이것' 곁들이면 체중 감량에 탁월
- [데일리 헬스] 귀에서 피 흐른 ‘이 女가수’...출혈 이유는? “위험 신호일 수도”
- [데일리 헬스] 장윤주, '검정 스타킹+하이힐' 패션 소화...'이 질환' 발병 위험 높아
- [데일리 헬스] '둘째 임신' 이하늬, 만삭의 D라인 자태…임산부 '이 운동' 효과는?
- [데일리 헬스] 김남주, 수십 년째 '169cm·47kg' 유지한 비결 "이 음식 좋아해…먹고 싶어 오열한 적
- 도로 '한동훈 제명 갑론을박' 정국…"원내대표가 의견수렴 후 최고위에 전달"
- 미국 NDS에 '한반도 후순위' 파장…국민의힘 "李 '가짜 평화' 환상 매달릴 때 아냐"
- 송언석 "'민주당식 검은돈' 배격…국민의힘, 클린선거로 싸워야"
- ‘최강야구’ 흔들, ‘동네한턱’ 중단…위기의 방송가에 필요한 예능 전략 [D:방송 뷰]
- 1위 왕관의 무게 견딘 셰플러…1위 압박 이겨내지 못한 김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