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도쿄집' 추성훈, 이제야 느낀 돈의 무게 "먹고 살기 힘들구나" (밥값은 해야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성훈이 고강도 업무에 진땀을 뺀다.
26일 첫 방송될 ENA, EBS 공동제작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가 밥값 한 자만이 즐길 수 있는 리얼 생존 여행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밥값을 하며 세계 방방곡곡을 누빌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가 노동의 고됨과 여행의 설렘을 함께 즐기는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아조씨' 추성훈이 세계 극한 직업에 도전하고 땀 흘려 번 밥값만큼 즐기는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추성훈이 고강도 업무에 진땀을 뺀다.
26일 첫 방송될 ENA, EBS 공동제작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가 밥값 한 자만이 즐길 수 있는 리얼 생존 여행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 속 입에 들어가는 건 싹 다 벌어서 먹는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만의 여행 콘셉트가 시선을 끈다. 밥값을 하며 세계 방방곡곡을 누빌 추성훈, 곽준빈, 이은지가 노동의 고됨과 여행의 설렘을 함께 즐기는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전 세계의 극한 직업을 체험하는 만큼 고강도 업무가 주어질 터. 수많은 계단 앞에 선 추성훈이 “짐 들고 이거 내려와야 된단 말인가?”라고 걱정하자 곽준빈이 “설마 아니겠죠”라고 답했지만 설마가 사람 잡는 일이 벌어지고 말아 웃음을 자아낸다.
게다가 체력왕 추성훈이 땀 흘리며 “(먹고) 살기 참 힘들구나”라는 리얼한 반응을 보여 만만치 않은 난도를 짐작게 하는 상황.

무엇보다 일단 부딪쳐 보는 작업반장 추성훈, 가계부 쓰는 총무 곽준빈, 검색을 잘 못하는 검색 매니저 이은지까지 세 사람의 특이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추성훈은 “어떻게든 배우면 되겠지. 나도 한 번도 안 해봤지”라며 직진하는 행동파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아찔한 높이의 난간에 서 있어도 아무렇지 않은 그는 안전한 곳에서도 무서워하는 곽준빈에게 슬쩍 장난을 치며 “떨어져봤자 안 죽어”라고 범접 불가한 허세를 드러내 흥미를 고조시킨다.
이은지는 검색 담당이지만 검색을 하지 못해 곽준빈한테 배우더니 댄스 반장으로 재취업해 흥을 분출한다. 일터에서도 머리 위로 하트를 요구하고, 아르바이트 선배(?)가 이에 화답하는 등 현지인들까지 매료시키는 이은지의 러블리한 활약이 주목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높은 곳이 무서운 곽준빈은 “밥 굶고 싶다 진짜로”라며 밥값 벌기를 포기할 것처럼 말하지만 이후 맛있게 현지 음식을 먹는 장면들이 이어져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총무로서 가계부도 작성하는 꼼꼼함을 겸비했으나 가계부를 쓸 돈이 없을 때도 있어 곽총무의 좌충우돌 여정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추성훈과 곽준빈의 아옹다옹 형제 모멘트도 예고하고 있다. 중국어로 ‘진짜 맛있네요’를 배운 곽준빈이 이를 따라 하자 추성훈이 “말 안 통하는 것 같아 네가 열심히 해도”라고 받아쳐 폭소를 자아낸 것.
이에 이은지는 두 사람의 티격태격 케미스트리에 만족감을 표해 환상과 환장을 오갈 ‘밥값즈’의 여행이 기다려진다.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는 ‘아조씨’ 추성훈이 세계 극한 직업에 도전하고 땀 흘려 번 밥값만큼 즐기는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오는 26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된다.
사진=ENA, EBS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하이라이트 영상 캡처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필립 子, 태어나자마자 '간암' 진단…간 절제까지 '충격'
- [단독] "피해액만 15억, 차까지 팔았다"…'헬스장 폐업' 양치승의 울분 (현장포착①)
- '돌싱3' 이소라, ♥최동환과 재혼 임박?…자녀 소개 결심
- '이효리♥' 이상순, 경사 났네…"몇 개월 안됐는데 감사"
- "10억 주면 내용 공개"…'신지♥' 문원, 트랜스젠더 DM 논란
- 김태희 소속사 대표였던 친언니, '건보료 미납' 고급 아파트 압류→해제 "김태희와는 무관" [공식
- 장동주, 해킹으로 수십억 피해 고백→소속사 한 달만 계약 해지…추후 행보는 [종합]
- '한재아와 열애♥' 배나라, '나혼산' 멤버였다…박나래 하차 위기 속 '희망' [엑's 이슈]
- '49세' 전현무, 결혼설 가짜뉴스에 담담…"마지막 연애는 3년 전 이혜성" [엑's 이슈]
- '원정도박' 의혹 제작자 신 씨 누구?…"모두 허위" 반박, 54억 빌렸나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