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사 가는 래시퍼드, 선발도, 9번 공격수도 아니다... "후반전 조커로 사용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커스 래시퍼드가 바르셀로나에서 주전보다는 후보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래시퍼드가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는다.
영국 'BBC'는 21일(한국시간) "래시퍼드는 바르셀로나 한 시즌 임대 이적을 위해 스페인에 있다. 맨유와 바르셀로나 간의 협상은 지난 한 주 동안 빠르게 진행됐고, 주말 동안 원칙적인 합의가 이루어졌다"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마커스 래시퍼드가 바르셀로나에서 주전보다는 후보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래시퍼드가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는다. 영국 'BBC'는 21일(한국시간) "래시퍼드는 바르셀로나 한 시즌 임대 이적을 위해 스페인에 있다. 맨유와 바르셀로나 간의 협상은 지난 한 주 동안 빠르게 진행됐고, 주말 동안 원칙적인 합의가 이루어졌다"라고 보도했다.
지금은 기량이 떨어졌지만 래시퍼드는 한때 맨유의 성골 유스로 촉망받았던 선수다. 2005년부터 맨유 유소년 팀에서 성장했고, 2015-2016시즌 1군에 데뷔해 센세이션한 활약을 펼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강력한 킥력을 앞세워 빠르게 성인 무대에 정착했고, 꾸준히 득점력이 증가하던 시절도 있었다. 최근 들어 자신감과 판단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아직 젊은 나이인 만큼 다시 부활할 여지는 분명 존재한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중앙이 아닌 측면에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스포르트'는 21일(한국시간) "래시퍼드도 자신이 선발이 아닌 것을 알고 있다. 윙에서 하피냐와 라민 야말은 건드릴 수 없다. 그러나 일정은 매우 빡빡하고, 대체선수가 필요하다. 래시퍼드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분석햇다.

이어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의 대안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래시퍼드는 항상 왼쪽에서 시작해 안쪽으로 이동하는 게 눈에 띈다"라며 "한지 플릭 감독은 레반도프스키 외에도 최고의 시즌을 보낸 페란 토레스를 9번으로 본다. 여기에 다니 올모도 있다. 이미 지난 시즌 산발적으로 그렇게 사용했고, 다음 몇 달도 그를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플릭 감독은 래시퍼드는 후반전에 경기를 바꿀 수 있는 선수로 보고 있다. 하지만 부상이나 불행이 따를 경우 래시퍼드도 마무리하는 역할로 쓰일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래시퍼드의 활용법은 아시아투어에서 결정될 수 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주 메디컬테스트를 완료한 뒤 이적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어 목요일에 출발하는 일본과 한국 투어에 동행할 수 있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31일과 8월 4일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FC서울, 대구FC를 상대로 친선경기를 치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 여신' 로제, 우아한 발레리나로 변신? '블랙과 핑크의 은밀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문이 현실로' 조카딸과 결혼한 영웅...'재산 많으니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범죄로 징역 54개월 형’ 아우베스, 보석금 100만 유로 내고 출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현장포토] '한국의 페르난다' 정지원 아나운서, 현지 팬들도 관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강간 5건-성폭행 1건 혐의' 알고도 출전? 아르테타, 아스널 대처에 "100% 옳았다 확신" - 풋볼리스
- 맨유 '애물단지'들이 상암에서 만난다! 래시퍼드 바르사 이적, 린가드와 재회 성사 - 풋볼리스트(
- 이제는 확고한 주전! 이한범, 개막전서 1도움 적립…미트윌란은 3-3 무 ‘조규성 결장’ - 풋볼리
- ‘아시아 유일한 빅 클럽 공격수’ 런던으로 온다! 손흥민의 이웃이 될 타레미 - 풋볼리스트(FOOTB
- ‘회계 조작으로 중징계’ 토트넘 단장 30개월 징계 끝! ‘레비의 오른팔’로 복귀 유력 - 풋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