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낮 최고 34도 다시 '찜통더위'...폭염 대비 올바른 선글라스 선택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오늘 날씨는 닷새간의 장마가 끝난 뒤 다시 폭염이 시작되겠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경기 남부와 충남권, 전라권, 경북권(대구), 경남권(창원·김해), 강원 동해안,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는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무더울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7도, 낮 최고기온은 29~34도로 예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날씨는 닷새간의 장마가 끝난 뒤 다시 폭염이 시작되겠다. 불안정한 대기로 인해 전국 곳곳에는 소나기가 쏟아지겠다.
기상청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5∼20mm의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서울과 경기 내륙, 강원 내륙, 충청권 내륙, 전라권 내륙, 경북 내륙, 경남 내륙에 5~60mm의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경기 남부와 충남권, 전라권, 경북권(대구), 경남권(창원·김해), 강원 동해안,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는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무더울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7도, 낮 최고기온은 29~34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6도, 인천 25도, 수원 25도, 춘천 23도, 강릉 27도, 청주 25도, 대전 24도, 전주 25도, 광주 26도, 대구 24도, 부산 26도, 제주 26도다.
낮 최고기온은 낮 최고기온은서울 31도, 인천 30도, 수원 32도, 춘천 31도, 강릉 34도, 청주 34도, 대전 32도, 전주 34도, 광주 34도, 대구 33도, 부산 31도, 제주 32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전망된다.
여름철 필수품 선글라스...올바른 선택법
한편 다시 폭염이 시작되면서 자외선에 대한 대비가 중요해졌다. 특히 피부와 눈 건강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자외선은 일광화상과 피부암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이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눈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외선이 강한 날 외출을 피하는 것이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씨에는 수십 분에서 1시간 이내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외출을 삼가야 한다. 그럼에도 외출을 해야 한다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선글라스는 100%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흰색과 검은색이 조합된 선글라스가 좋다. 흰색은 태양 빛을 반사하고 검은색은 바닥에서 반사되는 자외선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선글라스를 차 안에 두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차 안에 두면 렌즈 코팅막에 균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폭우 뒤 폭염' 낮 최고 34도..초복 보양식, 삼계탕 말고 뭐 먹지?
- [오늘 날씨] 광주·전남 '최대 400㎜' 또 쏟아진다…폭우 시 산사태 피하려면
- [오늘 날씨] '최대 400㎜ 내린다' 전국 호우특보 발효...폭우 시 안전 운전 수칙은?
- [오늘 날씨] 제헌절, 수도권 최대 150mm 물폭탄...장마철 주의해야 할 '계절성우울증'
- [오늘 날씨] '최대 200㎜ 물폭탄' 전국 대부분 강한 비...실내 습도 지키는 '천연 제습제'는?
- 李대통령 'SNS 정치'에 국민의힘 "국정 메시지 일기장 아냐"
- 한동훈 "제 풀에 꺾여 그만둘 거란 기대 접으라" 콘서트 1만5000명 운집
- 삐에로로 분장한 국회의원?…이상휘 '찾아가는 의정보고회'에서 털어놓은 진심
- 관객 아닌 관광객으로…BTS가 주도하는 ‘케이팝 도시 마케팅’ [D:이슈]
- ‘유기상 눈꽃 3점포 5개’ 선두 LG, 4연승 선두 굳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