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스테이블코인株, 美가상화폐 3법 하원 통과에 급등…넥써쓰 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하원에서 가상화폐 관련 법안이 통과한 데 힘입어 국내 스테이블코인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다.
이는 스테이블코인의 제도권 편입 내용이 담긴 '지니어스 법안' 등 가상화폐 법안이 미 하원을 통과하자 매수세가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하원은 지니어스 법안을 비롯해 디지털 자산 관련 규제를 명확히 하는 '클래러티 법안'과 연방준비제도의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발행을 금지하는 'CBDC 감시 국가 방지법안'을 모두 통과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하원에서 가상화폐 관련 법안이 통과한 데 힘입어 국내 스테이블코인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5분 현재 넥써쓰는 전 거래일 대비 8.93%(345원) 오른 42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로 분류되는 다날(2.11%)·아톤(1.86%)·미투온(0.22%) 등도 오르고 있다.
이는 스테이블코인의 제도권 편입 내용이 담긴 ‘지니어스 법안’ 등 가상화폐 법안이 미 하원을 통과하자 매수세가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하원은 17일(현지시간) 본회의를 열고 지니어스 법안을 찬성 308표, 반대 122표로 가결 처리했다.
지니어스 법안은 지난달 상원을 통과했으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 서명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주를 ‘크립토 위크(암호화폐 주간)’로 정하고, 가상자산 3법 통과를 촉구해왔다.
미국 하원은 지니어스 법안을 비롯해 디지털 자산 관련 규제를 명확히 하는 ‘클래러티 법안’과 연방준비제도의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발행을 금지하는 ‘CBDC 감시 국가 방지법안’을 모두 통과시켰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팔고 엔비디아 산다”…서학개미 원픽 바뀌나
- 고공행진 증시에도 ‘하락 베팅’ 투심…"인버스 ETF 투자 신중해야"
- "은행주 목표주가 평균 19% 상향 조정"…관련 ETF도 '고공행진’
- 비중 유지? 새로운 업종 탐색?…흔들리는 ‘주도주’ 투심
- 줄줄이 '1조 클럽' 간다…증권사 2분기에도 호실적 기대감 '솔솔'
- 장동혁 "당 배신한 인사엔 과감한 조치…이혜훈 기용은 무늬만 협치"
- 민중기 특검 수사 종료에…국민의힘 "도리어 진실규명 대상 돼"
- 7700원 더 내고 9만2000원 더 받는다…내년 달라지는 국민연금
- 어도어, ‘계약해지’ 다니엘에 법적 책임 묻는다…오늘 위약벌 소장 접수
- “충남도라 기대” 천안아산 ‘5만석 돔구장’ 건립 시동…전문가 자문 킥오프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