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오지헌, 빗길에 결국 '이 사고' 당해..."미끄러져 핸들 놓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오지헌이 빗길 낙차 사고를 당했다.
오지헌은 17일 SNS를 통해 "3일 전에 낙차 함. 비 오는 날은 안 타기를 추천"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오지헌은 "그나마 다행이다. 무릎이 성할 날이 없구나. 비 때문에 미끄러져 핸들을 놓쳤다"며 위험했던 사고 당시를 떠올렸다.
오지헌이 당한 낙차 사고는 주로 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와 같은 이륜차 탑승자가 차량에서 떨어져 지면에 구르면서 발생하는 사고를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그맨 오지헌이 빗길 낙차 사고를 당했다.
오지헌은 17일 SNS를 통해 "3일 전에 낙차 함. 비 오는 날은 안 타기를 추천"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상처난 무릎 위에 밴드를 붙인 모습이 담겨있다.
오지헌은 "그나마 다행이다. 무릎이 성할 날이 없구나. 비 때문에 미끄러져 핸들을 놓쳤다"며 위험했던 사고 당시를 떠올렸다.
빗길 위험한 낙차 사고...뭐길래?
오지헌이 당한 낙차 사고는 주로 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와 같은 이륜차 탑승자가 차량에서 떨어져 지면에 구르면서 발생하는 사고를 말한다. 낙차 사고를 당하면 많은 경우 타박상이나 인대와 힘줄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보통 가벼운 타박상은 1~2주 정도 지나면 자연 회복되며, 힘줄과 인대가 다쳤을 때는 2주 이상의 회복 기간이 걸린다. 만약 방치해 초기 치료가 잘 안되면 지속적인 통증 및 관절 불안정증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자전거 낙차 시 가장 위험한 손상은 머리를 다치는 것이다. 뇌진탕에서부터 심각한 뇌출혈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구역 및 구토, 시야 장애, 정신 혼미 등 다양하며, 증상이 가볍더라고 가급적 빨리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사고가 났을 때 신속한 응급처치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고의 방지다. 낙차 사고 방지의 기본은 보호대 착용이다. 헬멧, 장갑, 보호대 등 안전 장비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헬멧은 머리에 딱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하며 낙차 시 뇌진탕 위험을 크게 줄여준다.
주행 전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체인 등을 점검해 안전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자전거 도로의 상태, 홀, 연석, 블랙아이스 등도 주의해서 주행해야 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8㎏ 감량' 김현정, 부기 제거는 '이 음식'으로...다른 효능은?
- [데일리 헬스] 야노시호, 몸매 관리 비결 '이 식습관'...효능과 부작용은?
- [데일리 헬스] 보아 콘서트 취소 부른 ‘급성 골괴사’…어떤 질환?
- [데일리 헬스] 바다? 산?…'이것'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안전상식'
- [데일리 헬스] 마마무 화사 "무대 중 인이어 폭발 사고 겪어"…'이곳' 손상되면 증상은?
- 도로 '한동훈 제명 갑론을박' 정국…"원내대표가 의견수렴 후 최고위에 전달"
- 미국 NDS에 '한반도 후순위' 파장…국민의힘 "李 '가짜 평화' 환상 매달릴 때 아냐"
- 송언석 "'민주당식 검은돈' 배격…국민의힘, 클린선거로 싸워야"
- ‘최강야구’ 흔들, ‘동네한턱’ 중단…위기의 방송가에 필요한 예능 전략 [D:방송 뷰]
- 1위 왕관의 무게 견딘 셰플러…1위 압박 이겨내지 못한 김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