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둥둥 떠 다닌다고 하더라" 후반기 첫날부터 이런 일이...광주 극한 호우에 발 묶인 NC [광주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전남 지역에 극한 호우가 쏟아지면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광주에 도착한 NC 다이노스 선수단도 호우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이호준 감독이 이끄는 NC는 17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정규시즌 8차전을 소화할 예정이었다.
우천취소가 발표된 이후 취재진과 만난 이호준 NC 감독은 "광주에 그렇게 오래 살았는데, 저 강(야구장 근처 서방천)이 넘쳤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광주, 유준상 기자) 광주·전남 지역에 극한 호우가 쏟아지면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광주에 도착한 NC 다이노스 선수단도 호우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이호준 감독이 이끄는 NC는 17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정규시즌 8차전을 소화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날 오전부터 많은 양의 비가 내렸고, 그라운드 곳곳에 물웅덩이가 생겼다. 오석환 한국야구위원회(KBO) 경기운영위원은 여러 상황을 고려해 오후 3시 30분께 우천취소를 결정했다.
이날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5시 기준 광주 대표지점의 누적 강수량은 301.5mm다. 당초 기상청은 광주·전남 지역에 100~200mm 비가 올 것으로 예보했지만, 더 많은 양의 비가 쏟아졌다. 시청과 구청에서는 계속 산사태와 홍수에 주의하라는 재난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경기 개시 시각인 오후 6시 30분을 넘어서도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 폭우가 쏟아졌다.


후반기 첫 경기를 앞두고 있던 NC 코칭스태프와 선수들도 당황했다. 우천취소가 발표된 이후 취재진과 만난 이호준 NC 감독은 "광주에 그렇게 오래 살았는데, 저 강(야구장 근처 서방천)이 넘쳤다"고 말했다.
NC 선수단은 우천취소가 결정된 이후 야구장 인근에 위치한 숙소로 돌아갈 계획이었지만, 야구장에서 대기했다. 숙소 주변 도로 상황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NC 관계자에 따르면, 야구장에서 머무르다가 뒤늦게 출발한 NC 선수들은 취소가 결정된 후 한참이 지나서인 오후 6시 36분이 되어서야 숙소에 도착했다.
이 감독은 "고가 주변에 물이 넘쳐서 선수들에게 호텔에 들어오지 말라고 연락을 받았다. 차들이 물에 잠겨서 둥둥 떠다닌다고 하더라. 물이 좀 빠지고 나면 그때 움직여야 할 것 같다"며 "숙소에 들어가는 순간 한 발짝도 움직이지 말아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문제는 18일과 19일에도 비 예보가 있다는 것이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19일까지 200~300mm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NC도, KIA도 계속 예보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한편 하루 더 휴식을 취하게 된 NC는 선발투수에 변화를 주지 않았다. 18일 선발투수로 라일리 톰슨을 예고했다. 라일리는 18경기 108⅔이닝 11승 4패 평균자책점 2.98을 기록하고 있다. KIA와의 맞대결에서도 2경기 12⅓이닝 2승 평균자책점 1.46으로 준수한 성적을 냈다.
이호준 감독은 "내일(18일) 선발도 라일리인데, 내일까지 경기가 취소되면 한 번 더 상의해야 할 것 같다. 아까 투수코치와도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며 "뒤에 있는 선수들의 순번이 밀리면 루틴이 깨질 수도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 선정 최고 섹시女' 노브라 골퍼, 화끈한 의상 공개…남심 홀인원
- "이게 바로 4억짜리 몸매?" 이주은, 비키니 유니폼에 난리
- 안지현, '노골적 각도' 이어 또 파격…섹시 발레리나룩 '깜짝'
- 치어리더 김현영, 셔츠·치마 꽉 찼다…승무원 복장에 팬들 환호
- '새신랑' 김종민, 신지♥문원 결혼에 본심 고백 "해프닝이었으면…"
- 정석원, ♥백지영 '포르쉐 플렉스' 거절하더니…좀먹은 옷 상태 '충격'
- '성유리 남편' 안성현, 결국 대법원 간다…1심 뒤집은 '2심 무죄' 유지될까 [엑's 이슈]
- '하정우♥' 차정원, 결혼설 부인 후 韓 떠났다…"3일째" [★해시태그]
- 홍진영, 임신설 휩싸이더니…달라진 비주얼 '눈길'
- '대기업 퇴사' 29기 영식, 부산 영호 가게 홍보로 '생존신고' [★해시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