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야구장 110개가 꽉 찬 수준”, 넷이즈 ‘몽환서유’, 온라인 사용자 275만 명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이즈의 대표 장수 MMORPG '몽환서유(Fantasy Westward Journey)'가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 7월 6일 넷이즈는 '몽환서유'의 PC 버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75만 명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이즈의 대표 장수 MMORPG ‘몽환서유(Fantasy Westward Journey)’가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 7월 6일 넷이즈는 ‘몽환서유’의 PC 버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75만 명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잠실 야구장 수용 인원 110배에 달하는 규모다.
이러한 급상승의 배경에는 같은 달 시작된 ‘무료 플레이 서버’ 서비스가 있다. 이 서버는 ‘포인트 카드’ 결제를 폐지하고, 누구나 제한 없이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의 ‘포인트 카드’ 시스템은 게임 이용 시간을 기준으로 과금되는 방식이었다. 기존 이용자는 6분마다 1포인트(유료 재화)를 소모하는 번거로운 방식을 사용해야 했으나, 이번 무료 플레이 서버에서는 이 시스템을 완전히 제거하고, 누구나 시간 제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했다.
대신 넷이즈는 새로운 ‘프리미엄 서비스’ 모델을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3일, 30일, 180일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일일 과제 보상, 거래소 수수료 감면, 보조 성장 자원 제공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선택에 따라 과금 여부를 조절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게임 편의성의 개선도 흥행의 원인으로 꼽힌다. 넷이즈는 자동 길찾기, 다계정 병행 지원 등 운영 편의성을 강화했고, PC, iOS, 안드로이드 간 계정 연동 시스템도 안정화시켰다.
넷이즈의 관계자는 “이번 275만 명의 동시 접속자는 ‘몽환서유’에 대한 최고의 영예이자 이용자분들의 지지의 결과물이다.”, “PC버전의 ‘몽환서유’는 이용자분들과 협력하여 더욱더 완성도 있는 게임으로 거듭날 것이고, 새로운 기록을 세우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존 윅 공식 게임, 17일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
- 넥써쓰 장현국 대표, 위믹스 유통량 조작 혐의 1심 '무죄' 선고
- 동키콩 영화로 제작되나? 닌텐도-유니버설, 동키콩 프로젝트 저작권 등록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최종 단계 돌입. 골드행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