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강남대로에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 내달 1일 신규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가 다음달 서울 강남에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는 국내 패션 편집샵 중 유일하게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성수와 홍대 등 주요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신사 스토어 강남 또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주목받는 K-패션 대표 편집숍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세대∙관광객 밀집한 핵심 상권 공략

무신사가 다음달 서울 강남에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무신사는 오는 8월 1일 서울 서초구에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공식 오픈한다.
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신논현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 강남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1170m²(약 354평) 규모로 조성된다.
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지난해 9월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이후 일년 만에 오픈하는 무신사의 네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무신사는 앞서 2023년 하반기에 100여 개가 넘는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무신사 스토어 대구’와 ‘무신사 스토어 홍대’를 연달아 오픈하며 오프라인 편집숍 시장에도 진출했다.
올해 상반기에 3개 매장의 누적 방문자 수는 200만 명에 달할 만큼 무신사 스토어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패션 편집숍으로 자리매김했다.
무신사가 신규 오프라인 매장 입지로 강남을 선택한 배경에는 사무실, 학원 등이 밀집해 있어 2030세대 유동 인구가 많은 점이 주효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활발한 대표적인 대형 상권이라는 점이 고려했다.
특히 무신사는 지난 2022년부터 강남대로 인근에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점’을 오픈한 이후 신규 고객이 대폭 늘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확대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무신사 스토어 강남에는 130여개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가 입점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는 국내 패션 편집샵 중 유일하게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성수와 홍대 등 주요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신사 스토어 강남 또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주목받는 K-패션 대표 편집숍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의 한일전 3연패, 용인에 울려 퍼진 “홍명보 나가”
- [오늘 날씨] '최대 200㎜ 물폭탄' 전국 대부분 강한 비...실내 습도 지키는 '천연 제습제'는?
- 혁신은커녕 '윤 어게인' 퇴행…인적 쇄신 좌초 국민의힘 어쩌나 [정국 기상대]
- "내란공범·정당해산" 십자포화…야 때리는 여, '청문회 논란' 희석 시도?
- 정청래, '보좌진 논란' 휘말린 강선우에 "따뜻한 엄마…힘내시라"
- 세몰이 나선 한동훈, 우클릭 택한 장동혁…쪼개진 국민의힘 향방은
- 1·29 공급대책 시작부터 ‘잡음’…文정부 실패 ‘데자뷔’ 우려
- 송언석 "한없이 가벼운 李대통령 SNS에 전대미문 외교망신…자중하라"
- "집이야, 촬영장이야?"… 24시간 카메라에 노출된 '랜선 조카'들의 눈물 [카메라 앞에 선 아이들①
- ‘손아섭 돌아올 수 있나’ FA 미아가 겪어야 할 인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