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말고 ‘여기’에 시리얼 넣으면… 단백질 보충 효과 커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리얼은 바쁜 아침에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 중 하나다.
블루베리, 딸기, 바나나, 라즈베리와 같은 과일을 넣으면 따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도 단 맛을 낼 수 있으면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특히 시리얼과 곁들여 먹기 좋다.
다이어트 때 우유 대신 그릭 요거트에 시리얼을 말아 먹기를 권장하는 이유다.
견과류 곁들이면?견과류는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을 제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어, 시리얼에 추가해 먹으면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가?
시리얼 원재료명에서 통밀, 퀴노아, 기장 등의 통곡물이 첫 번째로 표기돼 있는지 확인하면 좋다. 1회 제공량을 기준으로 식이섬유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20% 이상을 제공하는 지도 확인해야 한다. 통곡물은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제공해주는 주요 공급원 중 하나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첨가당은 얼마나 들었지?
첨가당이 얼마나 함유돼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권장 함유량은 5g미만이다. 설탕, 물엿과 같은 첨가당이 덜 든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시리얼 1회 제공량은?
시리얼의 1회 권장 섭취량은 30~40g이다. 이는 성인 여성 기준 손으로 한 줌 정도로 많지 않은 양이지만 종류에 따라 100~200kcal를 제공한다. 시리얼을 그릇에 바로 부어 먹으면 일회 제공 권장량의 두 세배를 훌쩍 넘는 양을 섭취하기 쉽다. 섭취량을 계량해 먹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과일 추가해볼까?
과일을 추가하자. 신선한 과일이 가장 좋지만 냉동 또는 말린 과일만으로도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블루베리, 딸기, 바나나, 라즈베리와 같은 과일을 넣으면 따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도 단 맛을 낼 수 있으면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특히 시리얼과 곁들여 먹기 좋다.
우유 대신 그릭 요거트 어떨까?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우유와 칼슘 햠량은 비슷하지만 단백질은 약 3배 더 많다. 단백질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잘 느끼게 해준다. 다이어트 때 우유 대신 그릭 요거트에 시리얼을 말아 먹기를 권장하는 이유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곡물 시리얼이 혈압을 낮춰준다
- 시리얼, 한 끼 식사대용‥다이어트는 '곤란'
- 아침에 시리얼에 우유 먹었더니… "혈당 급 상승"
- 한예슬, 해외여행 가면 조식으로 꼭 '뮤즐리' 챙겨 먹어… 이게 뭐길래?
- 송혜교, 겨울철 푹 빠진 ‘이 음식’… “체중 감량 효과 톡톡”
- 차주영, 술 마실 때 ‘이 안주’ 안 먹어… “살 덜 찐다”
- “주말에 한 번 가볼까”… ‘짬뽕 덕후’가 꼽은 인생 맛집
- 물만 마셔도 붓는 사람, ‘이것’ 넣어 끓여라… 독소 배출에 도움
- "담 걸린 줄" 30대 가장, 희귀병이었다… 삶 무너뜨린 증상은?
- “유행 예감” 멸치볶음에 ‘이 소스’ 추가하면 맛있어… 셰프들 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