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키콩 영화로 제작되나? 닌텐도-유니버설, 동키콩 프로젝트 저작권 등록

신승원 2025. 7. 15. 1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닌텐도와 유니버설 픽처스가 공동으로 등록한 새로운 저작권 문서에 따르면,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동키콩'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문서는 '언타이틀드 동키콩 프로젝트: 모션 픽처(Untitled Donkey Kong Project; Motion picture)'라는 제목으로 2026년 6월 5일 공식 등록됐다.

이번 등록에는 닌텐도와 유니버설 픽처스가 각각 1, 2 저작자로 이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키콩을 영화로도 만나볼 수 있을까?

최근 닌텐도와 유니버설 픽처스가 공동으로 등록한 새로운 저작권 문서에 따르면,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동키콩’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문서는 ‘언타이틀드 동키콩 프로젝트: 모션 픽처(Untitled Donkey Kong Project; Motion picture)’라는 제목으로 2026년 6월 5일 공식 등록됐다. 작품명은 아직 미정이나, 등록 유형이 ‘장편 영화’로 분류되어 있어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등록에는 닌텐도와 유니버설 픽처스가 각각 1, 2 저작자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두 회사는 2023년 개봉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를 통해 이미 글로벌 1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둔 바 있다. 당시 동키콩은 마리오의 조력자이자 강력한 캐릭터로 등장했으며, 세스 로건이 목소리를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닌텐도는 2027년 5월 7일 젤다의 전설 실사 영화를 개봉할 예정이다.

닌텐도와 유니버설이 저작권을 등록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