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뜨거운 열기만큼 달아오른 게임 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여름 업데이트 경쟁으로 불타오른 게임 시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가장 뜨거웠던 게임은 바로 드래곤볼 IP였는데요.
지금이야 순위가 좀 많이 내려갔지만, 다른 게임도 아니고 하스스톤이 다시 부활했다는 소식에 중국 현지에서도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여름 업데이트 경쟁으로 불타오른 게임 시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가장 뜨거웠던 게임은 바로 드래곤볼 IP였는데요. 반다이남코에서 서비스 중인 '드래곤볼 레전즈'와 드래곤볼Z 폭렬 격전 이렇게 두 작품이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먼저 '드래곤볼 레전즈'는 거의 치트키라고 할 수 있는 '초사이어인 손오공'과 '최종 형태 프리저: 풀파워'라는 두 울트라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는데요. 여기에 7주년 이벤트까지 더해지면서 일본, 미국에서 매출 최상위에 진입했습니다.
또, '드래곤볼Z 폭렬격전'은 '초사이어인 갓 SS 손오공', '블랙 오공'이라는 또다른 치트키를 사용한 '도캉 페스×전설 강림제'에 힘입어 일본 매출 3위까지 올라갔죠. 일본과 미국 양국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IP는 포켓몬 이외에 드래곤볼 밖에 없을 정도로 정말 파워가 막강한데, 특히, 일본에서는 드래곤퀘스트 워크가 또 10위권에 진입하면서 故 토리야마 아키라 선생이 참여한 작품 3개가 상위 TOP 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여전한 영향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중국 역시 경쟁이 치열했는데요. 가장 의외의 작품은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모바일'이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33.0 업데이트를 진행한 하스스톤은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중국 앱스토어에서 무려 8위까지 상승했습니다. 지금이야 순위가 좀 많이 내려갔지만, 다른 게임도 아니고 하스스톤이 다시 부활했다는 소식에 중국 현지에서도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스팀에서 언제나 상위권에 있는 작품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도 상위권에 진입했는데, 이 게임이 스팀 사용량 동접자가 평균 9만 8천 이상을 기록 중인 게임이라 본진인 중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주의게임소식] 뜨거운 열기만큼 달아오른 격동의 게임시장
- [동영상] 서브컬처 1황 입증한 붕괴: 스타레일
- [한주의게임소식] 높은 습도만큼 상승세 탄 붕괴: 스타레일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최종 단계 돌입. 골드행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