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만에 3kg 쏙 뺐다” 김윤지, 맛있는 ‘이 음식’ 먹고도 체중 감량… 뭐였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김윤지(36)가 일주일 만에 3kg을 감량하기 위해 즐겨 먹었던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ns윤지'에 김윤지가 딸의 돌잔치를 앞두고 일주일 동안 3kg을 감량한 영상이 공개됐다.
김윤지는 3kg을 감량하면서 양배추, 참치, 달걀, 올리브 오일, 라이스 페이퍼로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었다.
김윤지가 전을 만들 때 선택한 라이스 페이퍼의 경우 일반 밥이나 밀가루보다 더 열량이 낮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김윤지(36)가 일주일 만에 3kg을 감량하기 위해 즐겨 먹었던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ns윤지’에 김윤지가 딸의 돌잔치를 앞두고 일주일 동안 3kg을 감량한 영상이 공개됐다. 김윤지는 “요새 쉬느라고 많이 먹어서 몸무게 49.4kg을 찍었다”며 “곧 있으면 딸 돌잔치인데 그 안에 살을 빼야 한다”고 했다. 이어 김윤지는 ‘양배추 참치 달걀 전’ 레시피를 공개했다. 양배추를 썰고,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라이스 페이퍼를 올렸다. 그 위에 양배추, 참치, 달걀을 섞어 올린 뒤 노릇하게 구워 완성했다. 김윤지는 “다이어트 중 무슨 전을 먹느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전에 들어가는 라이스 페이퍼가 ‘킥’이다”고 말했다. 김윤지는 팔뚝 살을 없애는 운동을 소개하며 직접 실천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일주일 뒤 김윤지는 다시 몸무게를 쟀고 실제 46.65kg으로 약 3kg 줄어든 게 확인됐다. 그는 “살이 빠진 게 눈으로 확실히 보인다”고 했다.

◇‘라이스 페이퍼’가 킥… 밀가루보다 열량 낮아
김윤지는 3kg을 감량하면서 양배추, 참치, 달걀, 올리브 오일, 라이스 페이퍼로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었다. 양배추는 100g당 40kcal로 열량이 낮은 편이다. 껍질이 식이섬유로 이뤄져 소화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돼 흡수되는 열량이 적다. 참치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다. 참치캔 100g 기준으로 약 23~26g, 달걀 1개당 6~7g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김윤지가 프라이팬에 뿌린 올리브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몸에 해로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다. 포화지방산은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관이 막히지만, 불포화지방산은 반대로 혈관을 뚫는 데 도움을 준다. 김윤지가 전을 만들 때 선택한 라이스 페이퍼의 경우 일반 밥이나 밀가루보다 더 열량이 낮다. 에이치플러스 이지현 임상영양사는 “라이스 페이퍼는 지름 16cm 기준 한 장당 약 30~35kcal밖에 안 된다”며 “전에 들어가는 부침가루나 밀가루보다 열량이 낮고 다이어트 중 더 적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김윤지의 팔뚝 살 없애는 세 가지 동작
김윤지는 영상에서 자신만의 ‘팔뚝 살 없애는 세 가지 동작’을 공유했다. 먼저, 팔을 ‘L’자 모양으로 든 후,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90도만큼 내리는 운동이다. 이 동작을 할 때는 항상 코어 근육에 힘을 주고, 날갯죽지를 붙여준 상태에서 해야 한다. 두 번째 동작은 팔을 쭉 펴 양옆을 찌른 후 다시 몸쪽으로 가져오는 운동이다. 손끝부터 팔 끝까지 붙인 다음 최대한 올릴 수 있는 만큼 올리고 내리면 된다. 팔을 올리고 내릴 때 팔꿈치끼리 벌어지거나 겨드랑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 동작은 팔을 앞으로 뻗은 후 위에서 봤을 때 ‘W’모양이 되도록 팔꿈치를 뒤쪽으로 당기는 운동이다. 이때 등 쪽 날갯죽지를 모은다는 느낌으로 ‘W’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김윤지는 “이 모든 동작을 10개씩 3세트를 반복한다”며 “모든 동작이 적응되면 개인 몸 상태에 따라 운동 횟수를 점점 늘려가는 것도 좋다”고 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부 탄력 생긴다” 최화정 챙겨 먹는다는 ‘이 과일’, 정체는?
- 성시경, “반찬으로 ‘이것’ 먹으면 살 빠진다”… 뭘까?
- 배우 황신혜, “‘이것’ 넣은 떡국이 제일 맛있어”… 뭐길래?
- “딸기계의 에르메스” 중국서 검은색 딸기 등장… 맛은?
- 원인 파악 어렵던 희귀 유전질환, ‘전장 유전체 분석’으로 돌파구 찾았다
- [헬스테크 이모저모] 메드트로닉코리아, 카카오톡 채널 개편과 웨비나 런칭으로 고객 소통 강화
- [의학칼럼] 보험 환경 변화 속 하지정맥류 발거술이 다시 언급되는 이유
- [의학칼럼] 실크라식, 각막 손상 줄인 시력교정술로 주목
- [의학칼럼] 투데이라섹, 회복 속도와 각막 안정성을 함께 고려하는 시력교정술
- 경희대치과병원, “하얼빈 제2병원과 국제의료 협력 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