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페이커 "'MSI' 결승 아쉽지만, 과정 좋았다…다음엔 충분히 이길 수 있어" (MSI 파이널)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이 'MSI' 결승전 패 이후 아쉬움과 앞으로 각오를 밝혔다.
결승 직후 인터뷰이기에 아쉬움을 숨기지 못한 T1. 오너는 "5세트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라고 말했고, 케리아도 "인게임적으로 잘 안된 부분이 있다. 'EWC'에서 다시 젠지와 붙게 된다면 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T1이 'MSI' 결승전 패 이후 아쉬움과 앞으로 각오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7월 13일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콜리세움에서 '2025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이하 MSI)' 결승전을 진행했다.
결승은 'LCK' 1번 시드 젠지와 2번 시드 T1의 내전으로 치러졌으며, 세트스코어 3대2로 젠지가 승리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우승 팀에게는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본선 직행권이 주어진다.
경기 이후에는 미디어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에는 T1 임재현 코치와 선수단 전원이 참가했다.
결승 직후 인터뷰이기에 아쉬움을 숨기지 못한 T1. 오너는 "5세트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라고 말했고, 케리아도 "인게임적으로 잘 안된 부분이 있다. 'EWC'에서 다시 젠지와 붙게 된다면 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구마유시는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쉽지 않은 여정이었다"라며, "(그럼에도) 컨디션 관리 잘하면서 경기해 왔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룰러에게 밀렸다고 느껴 아쉽다"라고 전했다.
배운 점도 있었다는 T1. 도란은 "T1에 합류해 시즌 초반엔 적응이 필요했지만, 중반부터 많이 적응했다"라며, "(덕분에) 'MSI' 결승까지 왔고, 대회 기간 여러 팀과 만나며 많은 걸 배웠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결과는 아쉽지만, 첫 국제전 결승 좋은 경험이었다. 다가오는 'EWC'도 잘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페이커는 "'MSI' 기간 잘해왔기에 이번 패배가 아쉽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젠지 상대로 두 번 지긴 했지만, 다음에는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이번 경기를 토대로 발전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다. 결과는 아쉽지만, 과정에는 아쉬움이 없다. 많이 배운 대회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침 경기라 한국에서는 챙겨보기 어려웠을 텐데 봐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게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김지민, 결혼식 현장…'하객 1200명' 누가 왔나
- 유지인, 의사남편과 이혼 후 이영하와 불륜설…사연 공개
- "아기 생겼어? 이상민, 신혼집 아기용품으로 꽉 채웠다…아기 신발+모빌까지 "아들 컬러" (미우새
- 이동국 子 시안, 축구 명품 유전자 인증…또래 다 제쳤다
- 이국주, 日 9평 원룸서 안타까운 근황…초췌한 몰골 "너무 힘들다"
- "녹취 듣고 실신"…‘뉴진스맘’ 민희진, 뒤늦은 탬퍼링 폭로 '배신감이 촉매제?' (엑's 현장)[종
- '독식 논란' 옥주현, 욕심 부릴 때 아니야…'최악' 목상태 다 들통났다 [엑's 이슈]
- '임신' 남보라, '13남매' 겹경사 터졌다…"동생 결혼식" 한복 차림 '눈길'
- 서유리, 2년만 '재혼설' 터졌다…명품 반지→'7세 연하' ♥남친 정체까지 다 밝혔다 [엑's 이슈]
- "싹싹 빌어야 실형 면해"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빨간줄 가능성 '분분'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