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국민비서’로 소비쿠폰 지급금 사전 알림 신청
김건주 2025. 7. 13. 1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의 가입 신청을 오는 14일부터 받는다.
행정안전부는 소비쿠폰 안내 알림서비스를 받으려면 카카오톡·네이버앱·토스·금융 앱 등 17개 모바일앱 또는 '국민비서 누리집'을 통해 국민 비서에 가입해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고 13일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의 가입 신청을 오는 14일부터 받는다.
행정안전부는 소비쿠폰 안내 알림서비스를 받으려면 카카오톡·네이버앱·토스·금융 앱 등 17개 모바일앱 또는 ‘국민비서 누리집’을 통해 국민 비서에 가입해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고 13일 밝혔다.
국민비서는 오는 19일부터 소비쿠폰 사용 종료 시까지 시기와 대상에 맞춰 △지급금액 △신청 기간·방법 △사용기한 △이의신청에 따른 변경금액 △대상자 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다만 국민비서로 안내받았다고 소비쿠폰이 자동으로 신청되는 것은 아니다. 안내받은 카드사 누리집, 앱,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소비쿠폰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사칭도 조심해야 한다. 국민비서 소비쿠폰 알림 내용에는 인터넷 주소(URL) 링크가 절대 포함되지 않는다. 국민비서 알림을 가장한 홈페이지 바로가기나 QR코드를 통한 앱 설치 등 ‘스미싱’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행안부는 또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14∼31일 신규가입 이벤트를 한다. 추첨을 통해 신규 가입자 500명에게 소정의 음료 쿠폰을 준다.
한편 정부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조치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소비활성화와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확대를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1차 소비쿠폰은 오는 21일부터 9월12일까지 전 국민에게 1인당 15만~45만원씩 지급된다. 2차 신청 기간은 9월22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 10만원을 추가 지급된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韓 여자 컬링, 최강 스웨덴 격파…5승3패로 4강 불씨 살렸다 [밀라노 동계올림픽]
- 정동영 “9·19 합의 ‘비행금지구역 복원’ 검토…대북 무인기 침투 유감”
- 李대통령 “사회악, 다주택자 아닌 돈 되게 만든 정치인들”
- 장동혁 “李대통령과 굳이 안 만나도 될 듯…SNS로 반박 충분”
- 日 다카이치, 총리 재선출…‘전쟁 가능 국가’ 행보 가속화
- 태극기 16개 흔든 머스크…테슬라, 한국 반도체 인재 구인 나섰다
- 이해인·신지아 프리 진출 성공…12년 만의 女피겨 메달 도전 [밀라노 동계올림픽]
- 손흥민 1골 3도움 맹활약…LAFC, 북중미컵 유리한 고지 점했다
- 내란특검, 이상민 징역 7년 판결에 항소…“양형 부당”
- 정부 ‘R&D’ 연구비 상습 지연…평균 50일 넘게 늑장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