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남부지방부터 비소식...여름 단골 질환 '무좀'을 식초로 치료한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일인 오늘(13일)은 제주와 전남권 등 남부 지방에서 비가 시작되며 전국이 차차 흐려진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흐려지며, 제주도는 흐리겠다.
새벽부터 전남권에, 오전부터 전북과 경남권에, 오후부터 경기남부, 강원남부, 충청권, 경북권에 비 소식이 있다.
그 중에서도 무좀은 여름철 단골 질환인데, 임의로 민간요법을 사용하거나 치료를 미루는 등의 대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일인 오늘(13일)은 제주와 전남권 등 남부 지방에서 비가 시작되며 전국이 차차 흐려진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흐려지며, 제주도는 흐리겠다.

새벽부터 전남권에, 오전부터 전북과 경남권에, 오후부터 경기남부, 강원남부, 충청권, 경북권에 비 소식이 있다.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수도권(경기동부·남부 제외)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저녁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비가 확대된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10~40㎜ ▲서해5도 5~10㎜(14일) ▲강원영서 10~40㎜ ▲강원영동 20~60㎜(많은 곳 80㎜ 이상) ▲충청권 20~60 ▲전라권 20~60(많은 곳 지리산 부근, 전남동부남해안 80㎜ 이상) ▲경상권 30~80㎜(많은 곳 부산·울산·남해안·경남북서내륙·경북동해안 100㎜ 이상 ▲울릉도·독도 20~60㎜ ▲제주도 30~80㎜다.
전라권은 오후부터 모레 새벽, 경상권은 밤부터 다음 날 오전까지 시간당 3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5도, 낮 최고기온은 28~35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최저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5도 ▲춘천 22도 ▲강릉 23도 ▲대전 21도 ▲광주 25도 ▲대구 22도 ▲부산 24도 ▲제주 24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35도 ▲인천 33도 ▲춘천 35도 ▲강릉 32도 ▲대전 32도 ▲광주 31도 ▲대구 35도 ▲부산 29도 ▲제주 28도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청정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기록하겠다.

한편 여름은 고온다습한 계절의 특성 때문에 다양한 피부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그 중에서도 무좀은 여름철 단골 질환인데, 임의로 민간요법을 사용하거나 치료를 미루는 등의 대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곧 무좀의 재발로 이어지기 쉽다.
먼저 무좀은 백선균 혹은 피부사상균이라는 곰팡이가 피부각질층, 모발, 손발톱에 감염돼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좀 치료와 관련한 민간요법이 진짜 치료법처럼 떠돈다. 식초, 마늘, 생강, 계피 등이 무좀균을 없애 치료할 수 있다는 내용이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민간요법은 강한 산성 성분이 피부 각질을 벗겨내면서 일시적으로 증상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고 문제가 되는 균을 완전히 없애지도 못해 결국 질환의 재발을 피할 수 없다.
따라서 무좀은 전문의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고 올바른 치료를 받아야 완치할 수 있다. 또한 치료 도중 증상이 없어졌다고 함부로 치료를 중단해선 안 된다. 꾸준한 관리도 중요하다. 발을 꽉 조이는 신발, 땀에 젖은 양말은 피하고 평소 피부를 청결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노력도 필요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서울 낮 최고 36도' 주말에도 찜통 더위…'수분 보충' 제철 과일 수박 고르는 법
- [오늘 날씨] 폭염 또 폭염 낮 최고기온 36도...이젠 생존템? '양산' 효과는
- [오늘 날씨] 낮 최고 35도 무더위 일부 소나기...폭염 속 차량 배터리 관리법
- [오늘 날씨] 서울 낮 최고기온 36도 '가마솥 더위'…열대야에 맥주 마셨다가 '이 질환' 부른다
- [오늘 날씨] 낮 최고 36도 '살인적 폭염' 계속...무더위 속 활력 일으키는 방법
- 李대통령 'SNS 정치'에 국민의힘 "국정 메시지 일기장 아냐"
- 李대통령의 '가짜뉴스' 임의 규정에 장관 춤춰…이대로 좋은가
- [지선PICK] 박대기 포항시장 출마예정자 "나는 철의 아들, 젊고 유능한 포항 만들겠다"
- 관객 아닌 관광객으로…BTS가 주도하는 ‘케이팝 도시 마케팅’ [D:이슈]
- 안병훈 LIV 골프 개막전서 공동 9위, 한국 선수 최초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