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위고비 끊고 ‘요요’ 시달려… 다시 안 찌려면 ‘이것’ 관리 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김준호(49)가 위고비로 6kg을 감량했으나, 약을 끊은 후 다시 살이 찌고 있다고 밝혔다.
김지민은 "오빠(김준호)가 위고비로 살을 많이 뺐는데, 너무 예민해져서 위고비를 끊었다"며 "그걸 끊은 후 턱선이 사라지고 있다"고 했다.
김준호가 사용한 위고비는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에서 개발한 비만치료제로, 주요 성분은 세마글루타이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준호지민’에는 결혼식을 앞두고 김준호와 김지민이 피부과를 찾은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김지민은 “오빠(김준호)가 위고비로 살을 많이 뺐는데, 너무 예민해져서 위고비를 끊었다”며 “그걸 끊은 후 턱선이 사라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때는 턱선이 살아 있어서 멋있었는데 지금은 아니다”고 했다. 이에 김준호는 “어쩔 수 없다”며 “사라진 턱선을 되찾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준호는 지난 4월 “위고비를 맞아 83kg에서 77kg까지 6kg을 감량했는데, 계속 맞아야 할지 모르겠다”며 “위고비를 맞은 뒤 예민해졌다”고 밝힌 바 있다.
◇위고비, 호르몬 조절로 포만감 높이는 효과 있어
김준호가 사용한 위고비는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에서 개발한 비만치료제로, 주요 성분은 세마글루타이드다. 위고비는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수용체 작용제다. 365mc 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GLP-1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도록 돕고, 혈당을 올리는 글루카곤 분비를 억제하는 호르몬이다”며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소를 유도한다”고 했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더 오래 포만감, 충만감을 느끼게 하는 역할을 한다. 위고비는 이 원리를 이용해 비만치료제로 개발됐고, 국내에서 지난해 10월 출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초기 체질량지수(BMI)가 30kg/㎡ 이상인 비만 환자 ▲한 가지 이상의 체중 관련 동반 질환이 있으면서 초기 BMI가 27kg/㎡ 이상 30kg/㎡ 미만인 과체중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약으로 허가했다.
◇위고비 끊으면, 요요 겪어… 이후 관리가 중요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학칼럼] 백내장 치료, 노안 동반 여부가 핵심 변수
- [뷰티업계 이모저모] 러쉬코리아, ‘2026 발렌타인 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 출시 外
- 소아암 환자, 뮤지컬 ‘100층짜리 집’으로 초대합니다 外[아미랑]
- 평범한 당근의 맛있는 변신! ‘당근 파스타’[밀당365]
- ‘살 파먹는 박테리아’에 목숨 잃었다… 20대 男, 무슨 일?
- 공기 중에 미세 플라스틱이 둥둥… 바깥보다 더 심한 ‘이곳’, 어디?
- 깨끗이 씻는다고 다 좋은 것 아냐… 그냥 먹어야 하는 식품은?
- “두쫀쿠 때문에 헤어졌다”… 요즘 난리인 ‘두쫀쿠 이별’을 아시나요
- 달걀 속 하얀 끈, 알고 보면 ‘이 영양소’ 보고라는데?
- “노화 늦추는 식단” 이영애, 아침에 ‘이것’ 먹던데…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