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금) 데일리안 퇴근길뉴스]李대통령, 초대 내각 인선 완료…문체 최휘영·국토 김윤덕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 국토교통부 장관에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1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최 후보자는 기자와 온라인 포털 대표, 여행 플랫폼 창업자 등 다양한 분야 경력과 경험을 보유한 분"이라며 "민간 출신의 전문성과 참신성을 기반으로 K컬처 시장 300조 원 시대를 열겠다는 대통령의 구상을 현실로 만들 문화체육관광분야의 새로운 CEO"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李대통령, 초대 내각 인선 완료…문체 최휘영·국토 김윤덕
이재명 대통령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 국토교통부 장관에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다. 이로써 이 대통령은 취임 37일 만에 초대 내각 인선을 완료했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1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최 후보자는 기자와 온라인 포털 대표, 여행 플랫폼 창업자 등 다양한 분야 경력과 경험을 보유한 분"이라며 "민간 출신의 전문성과 참신성을 기반으로 K컬처 시장 300조 원 시대를 열겠다는 대통령의 구상을 현실로 만들 문화체육관광분야의 새로운 CEO"라고 말했다.
또한 "김 후보자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입법과 정책능력을 입증해 왔다"며 "부동산 문제에 대해 학자나 관료가 아닌 국민 눈높이에서 접근하는 한편 지역균형 발전과 함께 국토 건설 교통 모빌리티 등 다방면에서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포서 부모·형 살해한 30대 긴급체포…"평소 형제간 불화"
경기 김포에서 부모와 형을 흉기로 살해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 김포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30대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 10일 오전 김포시 한 단독주택에서 60∼70대 부모와 30대 형 등 일가족 3명을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날 오전 10시54분쯤 "집 안에 핏자국이 있다"는 피해자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A씨가 평소 형과 불화를 겪다가 범행한 것으로 보고 범행 동기 등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최저임금 1만320원” 외식업계, 인건비 부담에 '폐업 도미노' 우려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9% 오른 시간당 1만320원으로 결정되면서 외식업계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장기화로 매출이 정체되거나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원자재값, 임대료, 전기료에 이어 인건비 부담까지 커지고 있어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저임금위원회는 지난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2차 전원회의를 열고 2026년도 최저임금을 올해보다 2.9%(290원) 오른 시간당 1만320원으로 의결했다.
그러나 업계의 표정은 어둡다.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침체로 최악의 경영 환경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인건비 부담까지 떠안게 됐기 때문이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법인을 포함해 폐업 신고를 한 사업자 수는 100만8282명이다. 1995년 관련 통계 집계 이후 폐업자 수가 100만명이 넘은 것은 처음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저임금 1만320원” 외식업계, 인건비 부담에 '폐업 도미노' 우려
- 李대통령, 초대 내각 인선 완료…문체 최휘영·국토 김윤덕
- 김포서 부모·형 살해한 30대 긴급체포…"평소 형제간 불화"
- [7/9(수)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안철수, 권영세·권성동 반격에 "조목조목 할 말 있지만 삼가고 있
- [7/10(목)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송언석 "'여당무죄·야당유죄' 李대통령식 독재 본격화…군사정권
- 국민의힘 "李대통령, 내란재판부법·정보통신망법 거부권 행사하라"
- 막장 드라마 보다 못한 위기의 한국 정치
- 송언석 "전재수 '통일교 유착' 유죄면 이재명 정권이 해산"
- 마침내 빛 보는 K-숏폼 드라마?…‘지속가능’ 위해 필요한 노력 [D:방송 뷰]
- 폰세·와이스 떠난 한화, 다시 장신 파이어볼러로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