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14일, 러시아에 대한 엄청난 성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4일 러시아와 관련해 중대한 발표를 하겠다고 밝혔다.
미 NBC 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인터뷰를 통해 "나는 얼마 전 러시아에 크게 실망했지만 앞으로 그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지켜보겠다"며 "14일에 러시아에 대한 엄청난 성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4일 러시아와 관련해 중대한 발표를 하겠다고 밝혔다.
미 NBC 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인터뷰를 통해 “나는 얼마 전 러시아에 크게 실망했지만 앞으로 그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지켜보겠다”며 “14일에 러시아에 대한 엄청난 성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내용에 관해서 구체적으로 소개하지 않았다.
이를 두고 AP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상원이 승인할 법안은 대통령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이라며 “즉 러시아에 제재를 가할지 말지는 내 선택에 달렸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3일에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한 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매우 실망했다. 그는 휴전에 대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고 비판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브라질 관세 50% 발표 후 美 커피 가격 급등"
- 트럼프 "캐나다에 관세 35%…서한 못 받은 모든 나라 최대 20%"
-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 압박에 K푸드 ‘현지화’ 사활…“생산기지 확보 속도전”
- [트럼프 스트레스] 美 "구리 관세 50% 확정…8월 1일부터"
- 네타냐후 "트럼프와 인질 석방 집중 논의"…하마스 "10명 석방 동의"
- 필리버스터 말고 무슨 묘수 없소?…국민의힘 '속앓이'
- "험지 출마자 어디 없나요?"…"이 분위기에 누가 나가나"
- 대장동 이어 위례 비리도 항소포기 사태…野 "'李대통령 방탄' 위한 법치 후퇴"
- 예고편선 빠졌지만…박나래 '운명전쟁49' 편집 없다
- ‘든든한 설상 메달 창고’ 역대 최초 4연속 종합 우승 나온다? [밀라노 동계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