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능력자들이 버튜버의 흑역사 게임을 놀리면 벌어지는 일ㅋㅋ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홀로라이브 소속의 버튜버 호쇼 마린! 그녀는 411만 구독자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버튜버 중 한 명인데요.
때는 마린이 200만 구독자였던 시절! 마린은 200만 달성 기념 방송에서 중학교때 친구와 만든 '더 세컨드 월드 세상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게임을 풀더빙하는 콘텐츠를 진행했는데요.
이후 마린이 300만 구독자를 달성했을 때 게임을 공식적으로 배포하게 됐다고 하네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홀로라이브 소속의 버튜버 호쇼 마린! 그녀는 411만 구독자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버튜버 중 한 명인데요.
그녀가 학창시절 만든 흑역사 게임이... 전설이 되어버렸습니다.
때는 마린이 200만 구독자였던 시절! 마린은 200만 달성 기념 방송에서 중학교때 친구와 만든 ‘더 세컨드 월드 세상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게임을 풀더빙하는 콘텐츠를 진행했는데요.
여기서 한 시청자가 “이걸 전문 성우들이 더빙하면 대박일 듯”이라는 채팅을 남깁니다.
그런데... 그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던 진격의 거인 ‘아르민’의 성우 이노우에 마리나가 갑자기 “오디션 대기 중입니다”라는 트윗을 올리면서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흘러갑니다.
이후로 오오쿠보 루미, 후쿠엔 미사토, 타카하시 미카코, 이토 시즈카 등 무려 11명의 성우들이 오디션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갑자기 진짜 성우 캐스팅판으로 번져버렸죠.
결국 이 흑역사 게임은 일본 X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더니, 실제 성우 오디션 콘텐츠까지 진행. 이후 마린이 300만 구독자를 달성했을 때 게임을 공식적으로 배포하게 됐다고 하네요.
흑역사치고는 수상할 정도로 때깔이 좋은 게임이 되어버렸네요.
평생 이불킥하게 될 것 같아서 무섭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버튜버 덕질하는 세기말 쿠팡맨 게임 근황ㅋㅋ
- "게임이 사행 불건전 산업?" 경기도일자리재단 게임 공공지원 제외 논란
- “게임에 돈 못 써요”, 미국 Z세대 게임 지출 24% 줄었다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최종 단계 돌입. 골드행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