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 아닙니다, 토트넘의 폭풍영입 실존! 쿠두스 오피셜에 이어 깁스화이트 영입 임박

김정용 기자 2025. 7. 11.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가 하루 만에 대형 영입 두 건을 성사시킬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웨스트햄유나이티드 소속이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쿠두스는 토트넘 주장 손흥민과 프로 뿐 아니라 A매치의 세계에서도 적으로 만난 경험이 있다.

쿠두스 영입이 공식발표되기 직전, 노팅엄포레스트의 공격형 미드필더 모건 깁스화이트가 토트넘 이적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하메드 쿠두스(토트넘홋스퍼). 토트넘홋스퍼 X 캡처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하루 만에 대형 영입 두 건을 성사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적료 줄다리기를 질질 끈다는 악명과 달리 속전속결로 주요 영입을 해치우고 있다.


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웨스트햄유나이티드 소속이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0번이며, '장기 계약'이라만 밝혔고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현지 보도들에 따르면 계약기간은 6년이며 이적료는 5,500만 파운드(약 1,025억 원) 수준으로 보인다.


쿠두스는 토트넘 주장 손흥민과 프로 뿐 아니라 A매치의 세계에서도 적으로 만난 경험이 있다. 가나 대표팀에서 활약하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한국 상대로 멀티골을 터뜨려 3-2 승리를 이끌었다. 가나는 이 승리 외에는 2패를 당하면서 결국 조별리그 탈락했고, 한국은 나머지 2경기에서 1승 1무를 거두며 극적으로 16강에 올라 결과적으로는 한국이 웃은 대회였다.


가나에서 태어나 자란 쿠두스는 17세부터 덴마크의 노르셸란에서 유럽 도전을 시작했고, 20세에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 유니폼을 입으며 세계적인 기대주로 발돋움했다. 지난 2023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 웨스트햄 유니폼을 입으며 빅 리그에 입성했다. 지난 두 시즌 동안 PL에서 경쟁력 있는 윙어로 인정 받았다.


모하메드 쿠두스(웨스트햄유나이티드). 웨스트햄유나이티드 홈페이지 캡처
모건 깁스화이트(노팅엄포레스트). 게티이미지코리아

여기서 끝이 아니다. 쿠두스 영입이 공식발표되기 직전, 노팅엄포레스트의 공격형 미드필더 모건 깁스화이트가 토트넘 이적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여러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깁스화이트와 노팅엄의 계약서에 있던 바이아웃 조항 6,000만 파운드(약 1,118억 원)를 토트넘이 발동시키면서 구단 간 협상은 건너뛰었고, 선수가 이적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현지시간 11일 메디컬 테스트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예정이다.


쿠두스는 공격 전지역에서 활약할 수 있지만 주로 오른쪽 윙어로 간주된다. 깁스화이트는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다. 토트넘에 보강이 필요했던 두 포지션을 착착 채우면서 토마스 프랑크 신임 감독을 위한 강력한 공격진을 구축 중이다.


사진= 토트넘홋스퍼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