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맞은 넥슨 ‘바람의나라: 연’, 기념 업데이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직업 '마도사'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직업 '마도사'는 '바람의나라: 연'의 11번째 직업으로, 단봉과 고서를 활용한 마법으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추억의 음악함'을 통해 이벤트 맵의 배경음악을 변경하고 '바람의나라: 연'만의 특색 있는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직업 ‘마도사’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직업 ‘마도사’는 ‘바람의나라: 연’의 11번째 직업으로, 단봉과 고서를 활용한 마법으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기흡수’ 기술을 통해 획득 가능한 ‘광폭기’의 최대 수치 도달 시 ‘광폭화’ 상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광폭 마도사’로 변신해 한층 강력한 ‘광폭화’ 전용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기간 한정 콘텐츠를 추가했다. 8월 7일까지 ‘5주년 놀이마당’ 이벤트 맵 속 숨겨진 보물을 찾으면 ‘[보물] 탑승 환수소환석’, ‘5주년 응원복’, ‘5주년 응원단 모자’ 등 보상을 제공하고, 특정 시간 동안 이벤트 맵에 참여만 해도 ‘5주년 놀이마당 이벤트 버프’ 등 능력치 상향 효과와 함께 다량의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한, ‘추억의 음악함’을 통해 이벤트 맵의 배경음악을 변경하고 ‘바람의나라: 연’만의 특색 있는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8월 7일까지 ‘5주년 기념 누적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접속 일자에 따라 ‘5주년 지원 상자’, ‘[전설] 환수소환석’, ‘[보물] 환수소환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최종 보상으로 ‘[불멸] 수호/탑승 재합성 쿠폰’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획득한 ‘추억의 주화’로 ‘[전설] 환수소환석’, ‘[보물] 진 자희산달 소환석’, ‘[보물] 얼음꽃 눈깨비 소환석’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웹젠 MMORPG ‘썬 클래식’, 신규 지역 ‘고행자를 위한 길’ 업데이트
- 컴투스 ‘크로니클’ 시스템 개편, “레이드 이제 시즌제로 만나요~”
- 김독자 복각! 넷마블 ‘세나 키우기’X‘전독시’ 시즌 2 컬래버 업데이트
- “GTA6만 있나? 우리도 있다!” 압도적 1황에 맞서 GOTY 노리는 2026 대작들
- 소니, PS5 신규 주변 기기 라인업 '하이퍼팝 컬렉션' 3월 12일 출시
- [인터뷰] 라인게임즈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서풍의 광시곡 기대해 주세요”
- ‘승리의 여신: 니케’, 2026년 1월 2일부터 ‘두찜’과 콜라보 예고
- [겜덕연구소] 원펀맨 보다 더 무섭다! 극강의 끝판왕 대머리 보스들!!
- 긴 준비 기간 끝났다. 2026년 주요 게임사들이 내놓을 필살기는?
- [겜덕연구소] 디지털 애완동물의 새 지평을 연 그 게임기, '다마고치'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