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식 감독 선임' 충북청주, 수원 원정까지는 최상현 감독 대행 체제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 감독을 선임한 충북청주FC가 이번 주말 수원삼성 원정까지는 최상현 감독 대행 체제로 소화할 예정이다.
12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충북청주와 수원삼성이 하나은행 K리그2 2025 20라운드를 치른다.
충북청주는 리그 12위(승점 17), 수원은 2위(승점 38)에 위치해있다.
시즌 후반기 반등에 있어 중요한 분수령이 될 이번 수원 원정에서 충북청주가 승리를 통해 최 감독 대행 체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새로운 출발을 예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새 감독을 선임한 충북청주FC가 이번 주말 수원삼성 원정까지는 최상현 감독 대행 체제로 소화할 예정이다.
12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충북청주와 수원삼성이 하나은행 K리그2 2025 20라운드를 치른다. 충북청주는 리그 12위(승점 17), 수원은 2위(승점 38)에 위치해있다.
충북청주는 지난 5일 마침내 홈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8일에는 김길식 감독을 제3대 사령탑으로 정식 선임하며 후반기 반등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마쳤다.
다만 이번 경기까지는 최 감독 대행 체제로 치러진다. 최 감독 대행이 수석코치로 복귀하기 전에 다시 한번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할 만하다.
현재 충북청주는 4승 5무 10패로 리그 12위 하위권에 처져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고 다른 팀 경기 결과가 따라준다면 10위까지도 올라설 수 있다. 구단에서는 수원 원정 키 플레이어로 이승재를 꼽는다. 이승재는 18라운드 전남드래곤즈와 경기에서 홍석준의 득점을 도왔고, 뛰어난 퍼스트 터치와 문전을 향한 과감한 침투로 꾸준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수원은 11승 5무 3패(승점 38점)로 리그 2위에 위치해 있다. 리그 최다 득점 팀으로 일류첸코, 파울리뇨, 세라핌에 더해 김지현이 있는 공격진이 강점이다. 충북청주는 리그 35실점으로 K리그2 최다 실점 팀이다. 어느때보다 견고한 수비 조직과 집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
최 감독 대행은 "항상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수원 원정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시즌 후반기 반등에 있어 중요한 분수령이 될 이번 수원 원정에서 충북청주가 승리를 통해 최 감독 대행 체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새로운 출발을 예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충북청주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14년 만의 직접 이적’ 토트넘이 ‘악연’ 웨스트햄 쿠두스를 영입하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
- 대한축구협회, VAR 결과 장내 방송 본격 도입 추진…안산vs서울E 시범 운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메시 제치고, 케인 보내고, 음바페까지…PSG, UCL에서도 안 한 도장깨기 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무릎 꿇은 돈나룸마…무시알라, 충격 부상 후 처음 밝힌 입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속도 위반 아니었다” 조타 형제 교통사고 현장 목격 트럭 운전자의 증언 - 풋볼리스트(FOOTBAL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