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티라노가 나타났다”…아웃백, 식탁 위 쥬라기월드 ‘생생’

임유정 2025. 7. 10. 08:0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웃백 매장, 공룡 테마로 변신…AR 체험 등 풍성
‘육해공’ 담은 특별 메뉴…공룡알 디저트로 마무리
한정 굿즈에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식사가 곧 놀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한 시즌 특별 한정 메뉴를 오는 8월 까지 선보인다.ⓒ임유정 기자

“쥬라기 월드를 형상화한 스테이크, 과연 어떤 맛일까.”

매장 입구부터 내부까지, 곳곳에 숨은 공룡 이미지가 눈길을 끌었다. 바닥엔 공룡 발자국이 찍혀 있고, 천장에 매달린 익룡과 벽면에 그려진 공룡알이 이번 협업 테마 분위기를 톡톡히 살렸다. 곳곳에 배치된 요소들은 과하지 않았지만 공룡 팬이라면 하나하나 눈여겨보게 했다.

메뉴 위에 놓인 노란색 작은 종이 위 QR코드를 찍자, 6종의 공룡이 떴다. 그중 티라노사우루스를 선택하자 식탁 위에서 생생하게 살아 움직였다. AR 기술이 더해진 ‘쥬라기 체험’에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도 눈을 떼지 못했다. 테이블마다 감탄과 함성이 터져 나왔다.

무더운 여름, 아이와 외식을 고민 중이라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를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아웃백이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협업한 이번 ‘쥬라기월드’ 캠페인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가족은 물론 공룡을 사랑하는 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직접 체험하며, 온 가족이 함께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티라노부터 브라키오까지 생생하게 구현된 휴대폰 속 공룡 체험에, 매장 곳곳에 숨겨진 공룡 이미지 찾기까지 식사 시간이 곧 하나의 놀이가 된다.

아웃백은 최근 7월 성수기를 맞아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영화 ‘쥬라기월드’ 개봉에 맞춘 특별 협업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업은 방학 시즌이 껴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는 7~8월 시기에 맞춰 기획됐다.

아웃백에서 쥬라기 협업 디저트 메뉴로 선보이는 ‘멜팅 다이노 쇼콜라 아이스크림’. 공룡알을 형상화한 초콜릿 쉘에 따뜻한 소스를 부어 녹이면 공룡알 속에서 아이스크림이 등장한다.ⓒ임유정 기자

기자는 지난 8일 저녁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광화문D타워점을 찾았다. 입구에는 ‘쥬라기월드’ 영화 포스터가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다. 평일 저녁임에도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손님이 가장 많은 테이블을 차지했다.

이번 협업의 메인 메뉴는 영화 속 공룡 세계를 다채롭게 재현하기 위해 ‘육해공’ 콘셉트로 구성됐다. 육지 공룡을 상징하는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바다 공룡을 연상시키는 쫄깃한 문어 요리, 공중을 나는 익룡을 떠올리게 하는 치킨 메뉴까지 다양한 식감과 맛을 한 접시에 담았다.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블랙라벨 스테이크 쥬라기월드 에디션’이다. 이는 단품으로도 즐길 수 있지만 커플세트와 패밀리세트로 주문할 경우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테이크부터 원하는 파스타에 디저트까지 세트 메뉴에 전부 넉넉하게 담아 서빙된다.

사이드 협업 메뉴로는 공룡알을 연상하게 만드는 ‘쥬라기 바이트 아란치니’도 있다. 크림 리조또를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린 아란치니 3개로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기자는 이날 패밀리 세트를 택해 쥬라기 협업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었다. 스테이크는 도톰한 두께에 은은한 불향이 배어 있었고,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았다. 함께 나온 아란치니는 공룡알을 닮은 비주얼에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인상적이었다.

대미를 장식한 건 공룡알 디저트였다. 반구 형태의 초콜릿 위에 뜨거운 초콜릿 소스를 붓자 겉껍질이 서서히 녹으며 숨어있던 아이스크림이 모습을 드러냈다. 아이들 눈은 반짝였고, 어른들도 휴대폰을 꺼내 들었다. 디저트 하나에도 공룡 콘셉트를 녹여 체험의 여운을 이어갔다.

함께 출시되는 스파클링 음료 2종은 묵은 갈증을 녹였다. ‘애플 사이다 비네거 스파클링’은 사과 발효 식초 특유의 상큼함에 강한 탄산감을 더해 청량감을 살렸고, ‘자몽 얼그레이 티 스파클링’은 자몽의 쌉싸름한 풍미와 얼그레이 티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공룡알에서 탄생하는 콘셉트로 제작된 쥬라기월드 테마 봉제 인형 굿즈 2종.ⓒ임유정 기자

◇ 혜택도 풍성…공룡굿즈에 다양한 프로모션까지

아웃백은 메뉴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공룡 굿즈도 마련했다. 아이 손에 쥐어진 초록색 공룡 인형이 유난히 눈에 띄었다. 알에서 막 깨어난 콘셉트의 다이노 인형은 티라노사우루스(노란색)와 브라키오사우루스(초록색)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매장을 찾은 고객은 메뉴북 간지를 통해 제시된 공룡 그림자 3가지를 찾아 사진을 찍고, 결제 시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미션 성공 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다음 방문시 사용 가능하다.

앱을 통한 참여도 가능하다. 이달 말까지 아웃백 앱에서 숨겨진 공룡 알을 찾으면 ‘멜팅 다이노 쇼콜라 아이스크림’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이와 함께 8월 말까지 멤버십 회원 전원(신규 가입 포함)에게는 여름 한정 메뉴 ‘쥬라기 바이트 아란치니’ 쿠폰도 추가 제공된다.

한정판 굿즈 출시를 기념한 SNS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매장에서 다이노 인형을 구매하고, 함께 제공되는 알 케이스를 자유롭게 꾸민 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다. 아웃백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참여 완료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쥬라기월드 테마를 활용한 이번 이벤트는 무더운 여름철 고객들이 매장과 아웃백 앱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실속 있는 할인 혜택을 함께 준비한 만큼 일상 속 아웃백이 더욱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