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형과 평소에도 함께 하기 위해' 아직 한창때인데 미국 이적 추진! 데폴의 마이애미행, 점점 현실로 다가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넘어 직장에서도 '메시 호위무사'가 되고 싶은 로드리고 데폴이 유럽 명문구단에서 뛸 기회를 제발로 걷어차고 미국행을 추진 중이다.
이적시장 전문 기자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9일(한국시간) 최근 화제를 모았던 데폴의 인터마이애미 이적이 점점 더 현실로 다가온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마이애미 이적을 추진하는 건 메시에 대한 지독한 팬심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넘어 직장에서도 '메시 호위무사'가 되고 싶은 로드리고 데폴이 유럽 명문구단에서 뛸 기회를 제발로 걷어차고 미국행을 추진 중이다.
이적시장 전문 기자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9일(한국시간) 최근 화제를 모았던 데폴의 인터마이애미 이적이 점점 더 현실로 다가온다고 전했다. 인터마이애미는 데폴의 현 소속팀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이적 협상에서 진전을 이뤘다. 거래에 대한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미 선수가 미국행 의지를 밝혔기 때문에 구단간 협상에도 탄력이 붙었다.
깜짝 놀랄만한 소식이다. 데폴은 1994년생으로 현재 31세다. 30대가 되긴 했지만 축구선수로서 한창때 나이다. 최근 끝난 2024-2025시즌에도 데폴은 스페인 라리가 시즌 베스트팀 22명에 포함되면서 활약상을 인정 받았다. 여기 포함된 아틀레티코 선수는 데폴, 앙투안 그리즈만, 훌리안 알바레스 등 3명뿐이었다. 컵대회 포함 3골 10도움을 기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마이애미 이적을 추진하는 건 메시에 대한 지독한 팬심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없다. 데폴은 메시를 우상시하는 아르헨티나 후배 선수 중에서도 '광신도'로 알려져 있다. 경기장에서 메시를 위해 모든 걸 바치는 동기부여는 물론 상대 선수와 시비가 붙으면 재빨리 달려와 메시를 보호하기도 하고, 경기가 끝난 뒤 끝까지 메시 주위를 멤돌며 껴안고 축하를 나누기도 한다. 심지어 대회 우승 축하파티에서 술에 취한 채 집에 돌아오더니 여자친구의 "사랑해"라는 말에 "나도 메시 사랑해"라고 답했다는 에피소드까지 있다.

만약 데폴이 합류한다면 인터마이애미 전력에는 엄청난 보탬이 된다. 이미 메시 효과로 바르셀로나와 아르헨티나의 많은 스타 선수들을 영입하긴 했지만 다들 노장이다. 38세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 37세 세르히오 부스케츠, 36세 조르디 알바의 경기력에는 한계가 있다. 최근 탈락한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서도 기대 이상의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16강까지 오르긴 했지만 유럽 챔피언 파리생제르맹(PSG)을 만나자 절대적인 에너지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0-4로 대패한 바 있다. 데폴은 넘치는 투쟁심과 많은 활동량 측면에서 세계적인 선수다. 인터마이애미의 약점을 크게 보완해줄 수 있다.
데폴 입장에서는 메시 형과 미리 호흡을 맞추면서 1년 뒤 열릴 FIFA 북중미 월드컵을 준비한다는 발상을 해볼 법하다. 다만 어떻게 이해하려 해도 절대 평범한 선택은 아닌 게 사실이다.
사진= 인터마이애미 X 캡처, 개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FC, ‘폼폼푸린 유니폼’ 수익금 전액 기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토트넘 유망주 ‘유럽 적응 실패’로 고향 복귀, 2년 만에 아르헨티나 돌아가는 알레
- [공식발표] "새로운 도전" 수원FC, ‘K리그 통산 50골’ 윌리안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마침내 찾았다! 1조 원 퍼부은 첼시 공격수 찾기, 주앙 페드루가 해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4연승 기간 1실점' 부천, 베테랑 GK 김형근과 2027년까지 계약 연장 - 풋볼리스트(FOOT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