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시랩, 패션 브랜드 ‘사토시’ 쇼핑몰에 비트코인 결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토시랩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사토시닷핏에 비트코인(BTC)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트코인을 직접 전송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사토시 제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비트코인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일부에게는, 사토시 공식 스토어 내 '랩(LAB)' 탭에서 판매 중인 익스클루시브 아이템(굿즈)을 랜덤으로 동봉 증정하는 이벤트가 적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TC 구매자 대상 익스클루시브 굿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

사토시랩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사토시닷핏에 비트코인(BTC)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트코인을 직접 전송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사토시 제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사토시는 비트코인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모던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의 이름에서 비롯됐다.
사토시랩은 단순한 암호화폐의 차용을 넘어, ‘자유, 탈중앙화, 참여’라는 비트코인의 핵심 가치를 옷이라는 매개체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사토시랩은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 2100만개에서 착안해, 매 시즌 2100장 한정 수량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사토시 제품의 희소성과 상징성을 강조하고 있다.
절제된 디자인과 로고가 드러나지 않는 미니멀리즘, 그리고 디테일 속 숨은 철학은 사토시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평가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결제 시스템은 글로벌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플랫폼인 오픈노드(OpenNode)를 통해 제공된다.
사용자는 사토시 온라인 스토어에서 BTC를 직접 전송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한 간편 결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사토시랩은 비트코인 결제 도입을 기념해 경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비트코인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일부에게는, 사토시 공식 스토어 내 ‘랩(LAB)’ 탭에서 판매 중인 익스클루시브 아이템(굿즈)을 랜덤으로 동봉 증정하는 이벤트가 적용된다. 해당 굿즈는 브랜드의 핵심 지지자들만을 위해 제작된 한정판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또한 사토시랩은 비트코이너(비트코인 보유자 또는 지지자)를 위한 별도 제품 라인인 ‘바이더사토시(BYTHESATOSHI)’도 준비 중이다.
해당 라인은 보다 강력하고 직관적인 메시지와 상징성을 담아, 사토시 브랜드가 비트코인 커뮤니티와 더욱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향후 비트코인 지급 이벤트, 밋업 등 커뮤니티 기반의 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사토시는 현재 반팔 티셔츠, 셔츠, 트라우저, 슬랙스, 모자 등으로 구성된 첫 번째 컬렉션을 공개했으며, 모든 제품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존립' 기로 선 국민의힘…전당대회 흥행에 필요한 인물은 '이 사람'? [정국 기상대]
- 주진우 "美 협상 결렬, 심각한 국익 훼손…李대통령, 민원인에 짜증낼 때 아냐"
- 트럼프 “韓, 미군 주둔비용 100억달러 내야”…관세·방위비 압박
- 트럼프 "한국은 부유한 나라, 자국 방위비 부담해야"
- "속옷 수준으로 생방송…" 10세 연하남 만나는 女리포터의 과감한 노출
- '尹 체포방해' 1심 징역 5년…"사익 위해 공무원 사병화"
- [단독] "국회법부터 처리해야지 원"…우원식 의장의 개탄, 與 '필버 방지법' 힘 실릴듯
- '단식 2일차' 장동혁 "끝까지 싸우겠다"…與는 '내란 2차 종합특검법' 강행
- [스크린에 들어온 AI①] 유작부터 전쟁블록버스터까지…요즘 한국 영화가 AI 쓰는 법
- 돌풍의 중심 김상식, 졸전의 연속 이민성…희비 엇갈린 한국 사령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