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에스파, 전소미의 가닥 속눈썹 메이크업 꿀팁은? 완벽한 속눈썹 메이크업 성공하기 하우투!


100m 밖에서도 또렷할 만큼 확실한 아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절대로 ‘눈’만 강조해서는 안 된다.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이 좁은 편이라면 더욱 그렇다. 가장 중요한 아이 메이크업을 앞 순서에 해도 아무런 상관이 없지만 전체적인 메이크업을 얼추 완성한 후 블러셔, 립과 톤을 맞춰 아이 메이크업을 한 번 더 수정하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든다.

특히 인조 속눈썹을 붙인다면 연출하고 싶은 무드와 잘 어우러지는지 한 번 더 체크하자. 소미는 끈적한 글로시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위해 인형 같은 눈에 눈썹까지 길게 이어지는 속눈썹을 택해 눈매를 섹시하고 길게 연출했다.

반대로 냉미녀처럼 차갑고 도도한 이미지를 보여준 이서는 어땠을까? 머리카락이 짙고 하얀 피부를 가진 이서는 백설 공주처럼 그윽한 눈매를 강조하는 또렷한 속눈썹을 택했다. 길이 역시 앞부분이 조금 짧을 뿐 위아래 속눈썹 모두 새카만 눈을 강조해 주는 가닥 속눈썹이 특징이다.

만화 캐릭터가 실존한다면 이런 모습일까? 하트 모양의 ‘뿌까’ 머리에 손에는 비즈 반지를 잔뜩 하고도 유치하다는 생각이 안 드는 건 아마도 컨셉추얼한 모습까지 제대로 소화한 K-아이돌이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눈매를 강조하는 속눈썹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캣 아이라인, 핑크 상의에 핑크 섀도까지 의상과 메이크업을 찰떡같이 소화한 윈터는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에 이목이 집중되도록 입술을 글로시하고 퓨어하게 연출했다.

유니크한 깻잎 머리와 높이 올려 묶은 포니테일이 유독 잘 어울리는 키키의 이솔. Y2K를 가장 매력적으로 소화하는 아이돌답게 헤어와 메이크업 모두 개성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자로 쭉 뻗은 눈썹과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은 통통한 글로시 립과 코끝에만 칠한 하이라이터까지 더해져 새초롬한 매력을 강조한다. 이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2000년대로 돌아가도 손색없을 듯하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