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6kg 감량’ 이세영 다이어트 비결… ‘이것’부터 먹어 식욕 떨어뜨리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이세영(36)이 최근 몸무게를 크게 감량했다며, 식욕을 떨어뜨리기 위해 '토마토'부터 먹었다고 밝혔다.
또한 토마토는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게 도와 과도한 식욕 자극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지현 임상영양사는 "토마토는 신맛이 있어서 식욕을 떨어뜨리는 자극 작용도 한다"고 했다.
다만, 공복에 토마토를 먹을 땐 주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영평티비’에 이세영이 한 달 만에 6kg을 감량했다며 다이어트 비법을 밝힌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이세영은 “가슴 수술 후 인생 최대 몸무게 56kg을 찍었다”며 “한 달 동안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이세영은 직접 체중계에 올라 50kg을 인증했다. 그는 “샐러드 먹을 때 소스를 빼고 양상추, 피망, 양파, 토마토를 넣어 먹는다”며 “무조건 토마토부터 먹는다”고 했다. 이어 “(토마토부터 먹으면) 식욕이 뚝 떨어진다”고 말했다.
실제 토마토부터 먹으면 식욕이 떨어지는 효과를 볼까?
◇“토마토, 실제 식욕 억제 효과 낸다”
실제로 이세영처럼 토마토를 먼저 먹으면 식욕이 떨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이지현 임상영양사는 “토마토는 수분이 95% 구성됐고 식이섬유도 함유돼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다”며 “먼저 먹으면, 다른 음식 섭취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토마토는 100g당 열량이 18kcal밖에 안 되지만 부피가 크다. 이에 따라 뇌는 음식을 많이 먹었다고 인식해 식욕 억제 효과가 생기는 것이다. 또한 토마토는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게 도와 과도한 식욕 자극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지현 임상영양사는 “토마토는 신맛이 있어서 식욕을 떨어뜨리는 자극 작용도 한다”고 했다. 강한 신맛은 그렐린(식욕 촉진 호르몬) 분비를 일시적으로 억제한다.
다만, 공복에 토마토를 먹을 땐 주의해야 한다. 토마토는 산도가 높아 위산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공복에 토마토를 과다 섭취하면 수분과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이지현 임상영양사는 “토마토에는 ‘옥살산(식물 속에 들어 있는 유기 화합물)’이 포함돼 있다”며 “옥살산 수치가 높으면 소변에서 칼슘과 결합해 결석을 형성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토마토는 하루에 한두 개를 먹는 것이 적절하다.
◇샐러드 먹을 땐 드레싱 적게 먹어야
이세영은 샐러드에 드레싱을 빼고 먹는다고 했다. 실제로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는 시저 드레싱,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대표적인 마요네즈 기반 드레싱이다. 이 두 드레싱은 100g당 열량이 각각 370kcal, 400kcal 정도다. 게다가 마요네즈에는 나트륨도 많이 들어있다.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100g당 나트륨 함량이 863mg이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식초 기반의 드레싱을 먹는 게 좋다. 발사믹 식초는 발효된 청포도즙으로 만들어져서 100g당 열량이 88.2kcal로 상대적으로 낮다. 게다가 시큼한 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이 지방을 분해해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혼 후 다시 이혼을 고민하는 순간… 남성은 ‘빚’, 여성은?
- “의외로 소박하네” 英 카밀라 왕비가 먹는다는 건강 식품은?
- “기저귀 차고 무대 올랐다” 정선아, 대체 무슨 일?
- “혈관 청소 효과” 콜레스테롤 줄인다는 ‘흔한 이 채소’, 뭘까?
- “배고파야만 밥 먹어” 추성훈의 특별한 식사법, ‘이런’ 효과 있다고?
- 강동구 보건소,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시스템 도입
- [뷰티업계 이모저모] 스킨푸드, 올리브영×망그러진 곰 협업… 패드·마스크 한정판 출시 外
- [의학칼럼] 각막 절삭 없는 렌즈삽입술, 수술 전 살펴야 하는 것은?
- 탈모약 먹기 싫은데 ‘레이저’만으론 안 될까? 체감 효과 물어봤다
- “키 줄었다” 허경환, 이유로 ‘이것’ 꼽던데…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