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손댔다” 장윤정, ‘이 시술’로 인상 확 달라져… 뭐였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장윤정(45)이 속눈썹 펌 시술을 받은 후기를 전했다.
속눈썹 펌은 시술 한 번으로 속눈썹을 굵고, 길고,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화학성분을 이용하는 펌 시술이 다이설파이드 결합을 분해하는데,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서동혜 원장은 "속눈썹 펌에 사용하는 화학성분은 기본적으로 머리펌을 하는 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다"라며 "속눈썹 모발에 있는 다이설파이드 결합을 분해해 컬링이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7일 유튜브 채널 ‘도장tv’에는 속눈썹 펌을 받는 장윤정의 일상이 담겼다. 장윤정은 전후를 비교하기 위한 사진 촬영을 한 후 시술을 받았다. 제작진은 시술을 마치고 나온 장윤정에게 “눈이 커졌다”고 말했고, 장윤정 역시 거울을 보며 “엄청 초롱초롱해진 것 같지 않냐”며 만족해했다.
속눈썹 펌은 시술 한 번으로 속눈썹을 굵고, 길고,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자칫하다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인 사람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평소 펌제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속눈썹에 염증이 있는 경우라면 주의해야 한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속눈썹 펌을 받으면 피부염을 유발해 가렵거나 따가울 수 있고, 심한 경우 속눈썹이 빠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 시술 중 화학성분이 눈에 들어가면 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자칫하다간 점막이 자극돼 결막염 등이 생길 수도 있다.
속눈썹 펌 시술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펌제 성분에 알레르기를 겪고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또, 반드시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고, 만일 시술 중 화학성분이 눈에 들어갔을 경우 즉시 물로 씻어낸 후 안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구 추천으로 속눈썹 연장술 받고… '안구 적출' 당한 태국 여성
- 속눈썹 연장 했다가 출혈·통증까지? 주의해야 할 점은…
- 속눈썹 연장 유행… 멋 부리려다 눈 건강 해쳐
- “눈 예뻐 보이려 ‘이것’ 썼다가, 각막 녹아”… 20대 女 안구 적출까지, 무슨 일?
- 전자레인지에서 ‘이것’ 꺼내다, 얼굴 화상 입은 9세 남아… 무슨 사연?
- “불안이 사라지면 진정 행복할까?”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행복의 비밀’
- 굴만 조심하면 끝? ‘이것’ 잘못 먹어도 노로바이러스 감염
- ‘이런 모양’의 대변은 그냥 넘기면 안 돼
- “서울대 합격” 이부진 아들, 비결로 ‘이 습관’ 꼽았다… 뭘까?
- 테니스공 '이렇게' 해보면 치매 위험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