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지진 시각은 5일 오전 4시 18분' 예언 현실화될까…실제 일어나면 한반도 영향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유명 만화가가 대지진이 발생할 거라고 예언한 시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타츠키는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도 정확히 예측했다.
그가 지목한 날짜가 다가오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여행객이 줄어들자 일본 정부는 "7월 대지진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런 가운데 실제 일본에서 지진이 발생하면 국내에도 큰 영향이 미칠 것으로 전문가는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 만화가가 대지진이 발생할 거라고 예언한 시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자신이 꾼 예지몽을 만화로 그린 타츠키 료는 지난 2021년에 출간한 '내가 본 미래 완전판'에서 "7월 5일 오전 4시 18분에 태평양 주변 국가에 대규모 쓰나미(지진 해일)가 발생하는 꿈을 꿨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타츠키는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도 정확히 예측했다.
그가 지목한 날짜가 다가오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여행객이 줄어들자 일본 정부는 "7월 대지진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일본 기상청 역시 대지진설에 대해 "지금의 과학 기술로는 지진 예측이 불가능하다"고 반박했다.
이와 같은 주장과 달리 일본에서는 지난달 하순부터 일본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 도카라 열도에서 1000회가 넘는 지진이 발생해,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대부분 진도 1~3 수준이지만, 3일 오후에는 진도 6약의 강진이 일어나기도 했다. 진도 6약은 서 있기가 힘들고 창 유리가 부서지거나 책장이 넘어질 수 있는 수준이다.
또한 교도통신에 따르면, 가고시마지방기상대는 전날 신모에다케 화산이 뿜어낸 연기가 약 5000m 높이까지 치솟았다고 발표했다. 이 산은 가고시마현과 미야자키현에 걸쳐 있다.
이에 일부에서는 주민들은 타 지역으로 몸을 피하고 있다. 또한 편의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생수, 비상식량, 휴대용 배터리 등 방재용품이 품절되는 사례도 발생했다.
그런 가운데 실제 일본에서 지진이 발생하면 국내에도 큰 영향이 미칠 것으로 전문가는 내다봤다.
홍태경 연세대 지구시스템과학과 교수는 4일 CBS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대지진이 현실화할 시 한반도가 30㎝ 넘게 흔들리는 등 한국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그는 "한반도 남부의 가까운 곳이 난카이 해구에서 500㎞ 안쪽에 있다"며 "만약 난카이 해구에서 규모 8.0에 이르는 지진이 난다면 이 일이 남의 일만은 아닐 수 있다"고 했다.
홍 교수는 "저주파 에너지는 1000㎞를 가도 줄지 않은 상태로 남는다. 건물이 높을수록 이 저주파 에너지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난카이 해곡의 마지막 지진인 1944년과 1946년 지진 때는 우리나라에 고층 건물이 없었다"며 "만약 규모 9.0의 지진이 발생하면 간단히 계산해도 한반도가 30㎝ 넘게 흔들리게 된다. 처음 겪어보는 일 일지 모른다"고 주장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지진설’ 나도는데..日 도카라 열도에서 지진 1050회 발생
- 日 규슈 화산서 연기 5000m 상공까지 치솟아…“7년 만에 처음”
- '일본 7월 대지진 예언 징조인가' 전설의 심해어 또 잡혔다…'돗돔' 어떤 물고기?
- "타이타닉 탑승객의 예언적 편지…" 역대 최고가 낙찰됐다
- 2025년 교황 선종 예언했나...470년 전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집 '눈길'
- 李대통령 'SNS 정치'에 국민의힘 "국정 메시지 일기장 아냐"
- 한동훈 "제 풀에 꺾여 그만둘 거란 기대 접으라" 콘서트 1만5000명 운집
- 삐에로로 분장한 국회의원?…이상휘 '찾아가는 의정보고회'에서 털어놓은 진심
- 관객 아닌 관광객으로…BTS가 주도하는 ‘케이팝 도시 마케팅’ [D:이슈]
- ‘유기상 눈꽃 3점포 5개’ 선두 LG, 4연승 선두 굳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