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오피셜] 인범이 형, 제가 먼저 PL 갑니다! 페예노르트 최고 유망주 밀람보, 브렌트퍼드행

김정용 기자 2025. 7. 4. 16: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망주 미드필더 안토니 밀람보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 브렌트퍼드로 이적했다.

밀람보는 페예노르트 유소년팀 출신 '성골 유스'로 자라 온 미드필더다.

2005년생 밀람보는 브렌트퍼드로 이적하며 한 살 많은 한국 센터백 김지수의 동료가 됐다.

'셀링 클럽' 페예노르트는 올해 1월 스트라이커 산티아고 히메네스가 떠난 뒤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밀람보를 시작으로 많은 주전급 유망주를 팔 것으로 전망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토니 밀람보(브렌트퍼드). 브렌트퍼드 홈페이지 캡처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유망주 미드필더 안토니 밀람보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 브렌트퍼드로 이적했다. 지난 시즌 네덜란드 페예노르트에서 황인범과 호흡을 맞추다, 이번엔 김지수의 동료가 됐다.


3일(한국시간) 브렌트퍼드는 밀람보를 영입했으며 5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적료는 공식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2,000만 유로(약 321억 원)로 알려져 있다.


밀람보는 페예노르트 유소년팀 출신 '성골 유스'로 자라 온 미드필더다. 콩고민주공화국 혈통이며, 구단 연고지 로테르담에서 태어나 9살 때부터 구단 유소년팀에서 성장했다. 2021년 1군에 데뷔한 뒤 최근까지 꾸준히 성장했다. 페예노르트에서 통산 60경기 8골 9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1년간 성장세가 가팔랐다. 컵대회 포함 42경기에서 7골 8도움을 올렸다. 앞선 시즌까지 많이 뛰지 못하고, 공격 포인트가 총 1골 1도움이었던 것에 비하면 비약적인 성장이었다. 특히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에서 3골 1도움을 몰아쳐 두각을 나타냈다.


밀람보는 공격력을 갖춘 중앙 미드필더다. 공을 다루는 기술, 스스로 공을 몰고 전진할 수 있는 과감한 발상과 드리블 능력을 모두 갖췄다. 브렌트퍼드에서 즉시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된다.


브렌트퍼드는 지난 시즌 준수한 경기력을 보인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이 토트넘홋스퍼 지휘봉을 잡은 것을 비롯해 많은 선수가 러브콜을 받고 있다. 골키퍼 마르크 플레컨을 바이엘04레버쿠젠으로 보낸 대신 리버풀 소속이었떤 카오민 켈러허를 영입해 골문 공백을 메웠다. 노장 센터백 벤 미가 떠났고, 이탈리아 유망주 풀백 마이클 카요데를 영입해 측면 수비를 일단 강화했다. 밀람보를 영입해 둠으로써 기존 선수 중 미켈 담스고르 등이 떠날 경우에도 대체할 수 있게 됐다.


김지수(브렌트퍼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황인범(페예노르트). 게티이미지코리아

2005년생 밀람보는 브렌트퍼드로 이적하며 한 살 많은 한국 센터백 김지수의 동료가 됐다. 김지수는 지난 2023년 브렌트퍼드로 이적한 뒤 주로 2군에서 뛰면서 종종 1군에 올라가 경기를 소화했고, 다가오는 시즌에는 1군에서 한층 중용될 거라는 기대 속에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황인범은 페예노르트에서 호흡을 맞췄던 선수들이 속속 이탈하는 모습을 보고 있다. 지난해 여름 페예노르트에 합류하자마자 주전 자리를 꿰찬 황인범은 부상으로 결장한 경기를 빼면 좋은 활약을 해 왔다. '셀링 클럽' 페예노르트는 올해 1월 스트라이커 산티아고 히메네스가 떠난 뒤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밀람보를 시작으로 많은 주전급 유망주를 팔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브렌트퍼드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