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도 ‘부부 관계’ 안할 것” 남친 고백에 속상함 토로… 남성, 과연 어떤 심리?
김예경 기자 2025. 7. 2. 2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친구가 결혼해도 부부 관계를 갖지 않을 거라고 했다며 고민을 털어놓은 30대 여성의 사연이 화제다.
지난 6월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자 친구가 결혼하면 성관계는 없을 것이라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31)씨는 "남자 친구와 거의 스킨십을 안 한다"며 "남자 친구가 '우리는 결혼하면 100% 성관계가 없는 부부가 될 거다'고 말했다"고 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결혼해도 부부 관계를 갖지 않을 거라고 했다며 고민을 털어놓은 30대 여성의 사연이 화제다.
지난 6월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자 친구가 결혼하면 성관계는 없을 것이라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31)씨는 “남자 친구와 거의 스킨십을 안 한다”며 “남자 친구가 ‘우리는 결혼하면 100% 성관계가 없는 부부가 될 거다’고 말했다”고 했다.
음란물은 ‘쉽지만’ 성관계는 ‘복잡해’
사연 속 남자 친구는 성관계는 피하고 SNS나 음란물 속 자극적인 영상을 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쉽게’ 자극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함에 익숙해져 실제 성관계를 피하는 것일 수 있다. 서울대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는 “음란물은 접근이 쉽고, 혼자서 성적 쾌감을 얻을 수 있게 돕는다”며 “반면 성관계는 타인과 함께하는 행동으로 분위기, 상대방의 마음 등을 챙겨야 해 음란물을 보는 것에 비해 신경 쓸 부분이 많다”고 했다.
성관계 아예 안 하면 발기부전 위험도
성관계를 하지 않고 음란물만 보는 남성은 여러 건강상 문제도 겪을 수 있다. 이윤수조성완비뇨의학과 이윤수 원장은 “발기부전과 조루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음란물은 성적으로 자극받는 기준을 높여 정상적인 성관계를 어렵게 한다”고 했다.
대구 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은 “성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허리 통증 등을 느끼거나, 성기가 너무 작다고 생각하는 남성은 성관계를 피한다”며 “비뇨의학과를 찾아 자신이 처한 문제를 의료진과 함께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스조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상순, “매일 아침 이효리와 ‘이것’해”… ‘잉꼬부부’ 비결이었나?
- “30년째 아침마다 남편과 ‘이것’ 한다”… 신애라,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비결?
- “아랫배 순식간에 빠져” 20kg 감량 제이제이, ‘이 동작’ 추천하던데… 뭘까?
- LG화학 “두경부암 신약, 임상 3상 지속 진행”
- “3주면 빠진다” 한고은, ‘급찐급빠’ 식단 공개… 대체 뭐야?
- 아메리카노 vs 카페라떼...공복 모닝커피, 뭘 마셔야 할까?
- “8주 만에 큰 변화” 관절 욱신거리면 식사 ‘이렇게’ 하세요
- "집밥·급식 메뉴 안전 지킨다"… 식약처, 식육가공업체 860여 곳 점검
- “목소리 변해버려” 신기루, ‘이 시술’ 부작용 고백… 뭐였길래?
- [뷰티업계 이모저모] 토니모리, ‘본셉’ 통해 D-판테놀 라인 강화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