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면 하면 대박' K리그, 이번엔 '주토피아'와 손잡았다! 축구장에 간 닉과 주디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몰고 왔던 K리그가 이번엔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 테마로 협업한다.
K리그와 디즈니코리아의 첫 번째 협업은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테마로 한 상품 제작, 팝업스토어 운영, 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주토피아'를 테마로 프로 스포츠리그와 디즈니코리아가 협업하는 것은 K리그가 최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산리오 캐릭터즈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몰고 왔던 K리그가 이번엔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 테마로 협업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는다고 2일 발표했다. 양 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디즈니와 픽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K리그와 디즈니코리아의 첫 번째 협업은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테마로 한 상품 제작, 팝업스토어 운영, 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주토피아'를 테마로 프로 스포츠리그와 디즈니코리아가 협업하는 것은 K리그가 최초다.
이번 협업은 '주토피아'의 두 주인공 '닉'과 '주디'를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K리그 원정팬이 되어 각 구단 홈 경기장을 방문하는 콘셉트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각 구단 연고 지역 대표 특산물을 모티브로 '주토피아' 캐릭터와 결합한 상품 또한 출시할 예정이다.
프로연맹은 7월 초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동 광고를 공개하며, 7월 말에는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추후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된다.
프로연맹은 앞으로 '주토피아' 외에도 디즈니 및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구단별 특색에 맞는 협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 및 픽사 캐릭터를 활용한 이번 협업은 K리그와 각 구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1월 개봉하는 영화 '주토피아 2'와 연계해 하반기에 진행할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분석] 레알에 알론소식 스리백 도입, 호드리구는 왜 후보로 밀렸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대 윙어’ 양현준, 셀틱에서 기량 증명한 뒤 쏟아지는 러브콜! 잉글랜드와 폴란드 명문까지
- [공식발표] ‘토트넘 손 떼!’ 이적설 나던 공격수 세메뇨, 현 소속팀 본머스와 장기 재계약 체결
- 도르트문트, 고전 끝에 몬테레이 잡고 8강 막차 탔다! 레알마드리드와 격돌 - 풋볼리스트(FOOTBALLIS
- [공식발표] ‘죽어도 강등은 안 돼’ 선덜랜드, 유망주 미드필더 영입해 506억 원 털어넣었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