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여름 반소매 셔츠 거래액 전월비 56%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반소매 셔츠가 6월 한 달간 전월 동기 대비 거래액이 56% 이상 증가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한때 '아저씨 셔츠'라 불리며 올드하다 여겨졌던 반소매 셔츠가 자수, 레이스 등 디자인 디테일이 더해지며 올여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부상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치웨어 브랜드 연합 라이브 방송도 운영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반소매 셔츠가 6월 한 달간 전월 동기 대비 거래액이 56% 이상 증가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한때 ‘아저씨 셔츠’라 불리며 올드하다 여겨졌던 반소매 셔츠가 자수, 레이스 등 디자인 디테일이 더해지며 올여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부상한 것이다.
이 같은 반소매 셔츠의 인기는 최근 패션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70~80년 대 빈티지 트렌드와 맞물려 있다. 자수나 레이스, 체크 패턴 등 복고적인 요소에 통기성 좋은 오버핏 실루엣이 더해진 반소매 셔츠가 바캉스룩부터 여름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무드로 연출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시어서커·린넨·레이온처럼 가볍고 유연한 소재에 빈티지한 디테일을 더한 반소매 셔츠가 주목받고 있다. 틸아이다이가 출시한 ‘앤 버튼 포인트 셔츠’는 스트라이프 패턴에 소매 롤업 디테일을 적용한 제품으로 29CM에서 누적 좋아요 수 2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플라워 자수 패턴이 돋보이는 시엔느의 ‘자스민 레이스 하프 셔츠’는 3차 리오더를 달성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여름 패션 아이템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29CM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오는 9일까지 ‘29 레디, 썸머, 고’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여름 데일리룩과 자외선 차단에 유용한 반소매 티셔츠, 셔츠·블라우스, 선글라스, 모자, 바캉스웨어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실시간 라이브 방송인 ‘29라이브(29LIVE)’도 기획전 기간 총 5회 열린다. 라메레이, 프레클, 마론에디션, 그레이룸 등 29CM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7월 2일에는 데이즈데이즈·비키니밴더·코랄리크 세 브랜드가 연합 라이브를 통해 휴가지 패션인 수영복과 비치웨어를 특별 혜택가에 소개한다.
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최대 2만 원 할인되는 12% 할인 쿠폰과 함께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에게는 14% 할인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문회 무력화 논란 속 김민석 인준 수순…'이재명식 협치' 첫 시험대
- 김용태 비대위원장 30일 임기 만료…野, 지도체제 향방은
- 보수, ‘영남 자민련’도 못될 국힘과 결별할 때
- "비트코인 2030년 14억 간다"는 '부자아빠'…"최고 투자처는 '금' 아닌 이것"
- 현대차 빠지면 영풍 과반 '코 앞'…다시 거론되는 고려아연 지분戰
- 국민의힘 "다주택자 대출연장 규제는 재산권 침해…금융독재적 발상"
- 트럼프 상호관세 무효화…靑, '신중모드' 속 "글로벌 관세 10% 등 미국 조치 면밀 파악"
- 나경원·주진우 "李대통령, 송영길 '무죄 축하전화'로 검찰 압박"
- 맨땅에서 피워낸 60년의 ‘뚝심’…모방을 넘어 장르가 되다 [창작 뮤지컬 60년①]
- WBC 선발 류현진, 강속구 없이 무실점 호투…김주원 3점 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