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성모안과, 올해로 25주년 맞아… "환자에게 귀 기울이는 문화 이어갈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00년 개원한 드림성모안과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았다.
강남에 위치한 드림성모안과 정충기 원장은 "우리 병원은 지난 25년간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희망, 행복, 나눔의 3대 가치를 실천해 왔다"며 "코로나 전에는 해마다 진료가 낙후돼 실명이 많은 국가를 방문해 의료봉사를 했으며, 노안백내장 수술 1건당 일정 금액을 국제실명구호 후원금으로 탄자니아 안보건 활동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에 위치한 드림성모안과 정충기 원장은 "우리 병원은 지난 25년간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희망, 행복, 나눔의 3대 가치를 실천해 왔다"며 "코로나 전에는 해마다 진료가 낙후돼 실명이 많은 국가를 방문해 의료봉사를 했으며, 노안백내장 수술 1건당 일정 금액을 국제실명구호 후원금으로 탄자니아 안보건 활동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지구 환경을 생각해 현대미술 작가 이강욱님 작품을 넣은 리유저블 백을 제작해 사용하고, 페이퍼리스를 위한 노력도 계속하는 등 ESG 경영 또한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했다.
드림성모안과는 대학병원 교수 출신 의료진 3인이 '평생 주치의'를 모토로 정확한 검사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정충기 원장은 "첨단 검사 및 수술 장비를 갖추고 보다 정밀한 검사와 수술과 함께 환자 편의도 깊이 고려한 진료를 제공했다"며 "최근에는 아토스를 이용한 스마일수술을 통해 난시가 있는 사람도 하루 만에 드라마틱한 시력 변화를 경험하게 됐다"고 했다. 또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한 로우에너지 아토스마일 수술도 선보여 환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25년 경력의 백내장 수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노안교정에 있어서도 50대 이상 연령대 환자들에게 만족할 만한 시력교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성모안과는 개원 25주년을 맞아 '숏츠 공모전'을 시행한다. 지난 25년간 드림성모안과를 찾은 환자들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온 사람들의 기록과 이야기를 발굴하고 알리는 동시에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6월부터 두 달 동안 진행된다. 드림성모안과를 경험했거나 경험하지 않았어도 드림성모안과를 다양한 형태로 접한 고객 이야기가 담겨 있으면 가능하며 응모 관련 문의는 병원으로 하면 된다.
정충기 원장은 "이번 25주년 기념 숏폼 공모전은 시력교정 수술을 통해 고객의 삶에 행복한 변화를 가져오기를 바라는 드림성모안과 구성원 모두의 바람이 실제 환자들의 삶에서 어떻게 변화를 만들고 구현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한 고객의 눈으로 드림을 바라보는 계기가 되는 의미가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드림성모안과는 앞으로도 환자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귀 기울이는 고객 지향 문화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 부검 때 발견되기도”… 돌처럼 굳어 몸속에 박힌 ‘이것’, 뭐야?
- “칼로리 속임수에 빠지면 안 돼”… 내과 전문의가 ‘포만감 크다’며 추천한 음식은?
- “더우면 심장 못 쉰다” 심혈관질환 위험 급증하는 침실 온도는?
- “성기능 개선하려 먹었는데” 심혈관에도 도움… 의외의 효과, 뭐?
- 카베르네 소비뇽 즐겨 마시면 친화력 좋고, 소비뇽 블랑은?
- “천연 세제 역할 톡톡”… 집안 곳곳 ‘이것’ 문지르면 항균·탈취 효과
- “샤워할 때 ‘이곳’ 놓쳤다간 큰일 난다” 전문가 경고… 어디?
- 서장훈, “무릎 아파, 운동 힘들다” 고백… 통증 줄이는 방법은?
- “이 채소는 익혀 드세요” 생으로 먹으면 위험한 채소는?
- ‘흑백요리사2’ 김시현 셰프, 라면에 '이것' 넣던데… “단백질 보충에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