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벨라’ & ‘이비’ 유틸리티 집중 개선 업데이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오늘(19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벨라'와 '이비' 캐릭터 개선을 진행했다.
'벨라'의 고유한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외형을 자연스럽게 조정했으며, '벨라'의 무기인 '듀얼소드'와 '듀얼블레이드' 유틸리티를 개선했다.
이 외에도 '이비'의 2차 무기 '배틀사이드' 유틸리티 개선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오늘(19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벨라’와 ‘이비’ 캐릭터 개선을 진행했다. ‘벨라’의 고유한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외형을 자연스럽게 조정했으며, ‘벨라’의 무기인 ‘듀얼소드’와 ‘듀얼블레이드’ 유틸리티를 개선했다.
‘듀얼소드’에서는 기존에 ‘크로스 스트라이크’ 사용이 불가능했던 일부 공격을 삭제했으며, 기존 3단계 효과였던 ‘검의 긍지’를 하나의 단계로 통합하고 버프 계수를 조정했다. 여기에 ‘검의 긍지’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을 제거해 시간 제한 없이 효과가 유지되도록 했다. 단, 해당 효과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피격 시 효과가 사라지는 구조는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 사용 시 ‘검의 긍지’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했으며, 다른 스킬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일부 주력 스킬의 계수도 상향 조정됐다. ‘듀얼블레이드’에는 주요 스킬의 SP 소모량을 감소시키고,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공격에 회피 판정을 추가해 전투 효율성을 향상했다.
이 외에도 ‘이비’의 2차 무기 ‘배틀사이드’ 유틸리티 개선을 실시했다. ‘블링크 문라이트’와 ‘데몬 스플리터’ 사용 시에도 ‘스피릿 바인드’가 생성되도록 조정되며, ‘피어 스크림’, ‘소울 스큐어’, ‘인비지블룸’ 스킬과 ‘드레인’ 모션에 회피 판정이 추가된다. 또한,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 사용 중 적에게 피격되어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했다.
또,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시, 전투 완수 보상금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스크롤 사용 시 표시되는 팝업 UI에서 예상 보상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코어 부스트 사용 여부 선택이 가능하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빈딕투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최다 플레이 데모 선정
- "빈틱투스도 마영전도 같이해요~" ‘마영전’ 6월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6월 알파 테스트 돌입
- 엔씨, 서브컬처 라인업 얼마나 급했으면.. '디나미스 원' 투자 발표 '논란'
- “적 말고 주인공 좀 해보자!” 러시아 정부 ‘러시아판 콜옵’ 개발에 수천 억 규모 지원 나선
- 엔씨(NC) '아이온2', 시즌2 업데이트∙∙∙전투 콘텐츠 및 편의성 대규모 개편
- 코에이 삼국지 안 해요! '영웅입지전' 등 중국산 삼국지 게임의 역습
-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떠오르는 중국 FMV 게임 ‘블러드 머니’ 등장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조화의 빛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최종 단계 돌입. 골드행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