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손흥민, '사우디 안 가면' 푸스카스 영광 재현할 수도, 토트넘 PL 개막전에서 승격팀 번리 상대…황희찬은 맨시티와 '코리안가이' 더비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202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일정이 공개됐다.
만약 손흥민이 이번 시즌 숱한 이적설을 뒤로 하고 토트넘에 남는다면 2020년 자신에게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안겨준 번리를 다시 한번 상대할 수 있다.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으로부터 '출전시간을 원한다면 다른 팀을 알아봐야 한다'는 공개 발언을 들은 황희찬이 울버햄턴에 남을지는 미지수지만, 만약 잔류한다면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이른바 '코리안가이' 더비가 성사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2025-202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일정이 공개됐다.
18일(현지시간) PL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2026시즌 PL 일정을 발표했다. 해당 일정은 PL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손흥민과 양민혁이 속한 토트넘홋스퍼는 개막전에서 승격팀 번리를 상대한다. 브렌트퍼드에서 토트넘으로 옮겨 온 토마스 프랑크 감독의 공식 데뷔전이다. 만약 손흥민이 이번 시즌 숱한 이적설을 뒤로 하고 토트넘에 남는다면 2020년 자신에게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안겨준 번리를 다시 한번 상대할 수 있다.
울버햄턴원더러스는 개막전에서 맨체스터시티를 상대한다. 힘겨운 상대지만 지난 시즌 막바지 울버햄턴이 보였던 좋은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다면 이변을 일으킬 수 있다. 마테우스 쿠냐의 빈자리를 메우는 게 관건이다.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으로부터 '출전시간을 원한다면 다른 팀을 알아봐야 한다'는 공개 발언을 들은 황희찬이 울버햄턴에 남을지는 미지수지만, 만약 잔류한다면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이른바 '코리안가이' 더비가 성사될 수 있다.


지난 시즌 PL 데뷔에 성공한 김지수의 브렌트퍼드는 노팅엄포레스트 원정을 떠난다. 노팅엄은 지난 시즌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 아래 유럽축구연맹 컨퍼런스리그 진출에 성공하며 신흥강호로 거듭났다. 브렌트퍼드는 프랑크 감독 공백을 잘 메우는 게 중요하며, 신임 감독 체제에서 김지수가 주전으로 등극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현재 있는 선수들이 각 소속팀에 그대로 남는다고 가정하면 첫 번째 코리안 더비는 9월 27일에 치러진다. 토트넘이 울버햄턴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12월 6일에는 브렌트퍼드와 홈경기를 갖는다. 울버햄턴과 브렌트퍼드는 12월 20일에 맞붙는다. 후반기에는 각각 4월 25일, 12월 30일, 3월 14일에 코리안 더비가 열린다.
개막전 가장 뜨거운 승부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아스널의 맞대결이다. 맨유는 지난 시즌 리그 15위와 무관이라는 처참한 성적에도 마테우스 쿠냐를 영입하는 등 명가 재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아스널은 미켈 아르테타 감독 체제에서 만년 2위를 벗어나 진정한 우승 경쟁자로 거듭나기를 바라고 있다.

<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일정(현지시간 기준, 왼쪽이 홈) >
8월 15일 금요일
20:00
리버풀vs본머스
8월 16일 토요일
12:30
애스턴빌라vs뉴캐슬유나이티드
15:30
브라이턴앤호브앨비언vs풀럼
노팅엄포레스트vs브렌트퍼드
선덜랜드vs웨스트햄유나이티드
토트넘홋스퍼vs번리
17:30
울버햄턴원더러스vs맨체스터시티
8월 17일 일요일
14:00
첼시vs크리스탈팰리스
맨체스터유나이티드vs아스널
8월 18일 월요일
20:00
리즈유나이티드vs에버턴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대전의 폭풍 영입, ‘전북 출신 멀티 공격수’ 에르난데스도 합류! - 풋볼리스트(FOOTBA
- 충남아산, 탄자니아 유소년 축구리그에 유니폼 기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레알 신임 감독’ 알론소, ‘레알 신입’ 아놀드·하위선에게 “최고의 선수, 많은 훈련 필요
- [공식발표] 경남, ‘U18 출신 기대주’ 김하민, 전민수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충북청주, 청주흥덕경찰서·청주흥덕모범운전자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