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모더나 RSV 백신 '엠레스비아' 60세 미만 고위험군 성인에도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승인으로 엠레스비아는 60세 미만 성인 중 기저질환 보유자 등 고위험군의 RSV로 인한 하기도 질환(LRTD)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할 수 있다.
승인에 따라 모더나는 미국에서 2025~2026절기 RSV 유행 계절에 맞춰 60세 이상 성인과 18~59세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엠레스비아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승인으로 엠레스비아는 60세 미만 성인 중 기저질환 보유자 등 고위험군의 RSV로 인한 하기도 질환(LRTD)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할 수 있다. 이는 작년 5월 6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최초 승인된 이후 첫 적응증 확대다. 승인에 따라 모더나는 미국에서 2025~2026절기 RSV 유행 계절에 맞춰 60세 이상 성인과 18~59세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엠레스비아를 제공할 예정이다.
승인은 임상 3상 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해당 연구는 기저 질환이 있는 18~59세 성인을 대상으로 엠레스비아의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연구 결과, 면역원성은 RSV-A 바이러스와 RSV-B 바이러스 모두에서 60세 이상 성인 대비 열등하지 않았다. 하위 집단인 18~49세 참가자와 50대 참가자 집단 모두 비슷한 수준의 중화 항체가 관찰됐다. 백신의 내약성은 양호했으며, 가장 흔한 부작용은 주사 부위 통증, 피로, 두통, 근육통, 관절통이었다.
모더나 스테판 방셀 CEO(최고경영자)는 "RSV는 특정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성인에게 심각한 건강 위험을 초래한다"며 "이번 승인으로 RSV로 인한 중증 감염질환으로부터 더 많은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긋지긋한 두통… 7가지 숨은 원인
- “나비 약, 효과 없고 부작용만”… 20대 男, 실패 끝에 찾은 30kg 감량 비법
- 김숙, 운동 안 해도 ‘근수저’라더니 검사 후 충격… 왜?
- 점 아니고 암? ‘이것’ 보면 구별할 수 있어
- 당뇨 약 먹는 사람, '이 건강기능식품' 섭취했다가 혈당 널뛸라
- 혈당·소화에 좋은 콤부차, ‘이런 점’ 주의하며 먹어야
-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 ‘이 증상’ 겪는 사람은 피해야
- 3개월 꾸준히 먹었더니, 허리 둘레 줄고 HDL 증가… 뭐야?
- "피부에 윤기 난다"… 매일 그냥 먹던 '이것', 끓여 마셔라
- 익혀서? 생으로? 채소별 영양 극대화하는 조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