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에 광개토대왕릉비?...'5000평' 한옥 식당 규모에 서장훈 '경악' (백만장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억 자산가 임순형의 5000평 한옥 식당이 공개된다.
11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되는 EBS, E채널 공동 제작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이웃집 백만장자')에서는 '천억 벌어 5000평 대궐 지은 장사 천재'라는 부제목으로 대한민국 요식업계의 대부 임순형 편이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보민 기자) 천억 자산가 임순형의 5000평 한옥 식당이 공개된다.
11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되는 EBS, E채널 공동 제작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이웃집 백만장자')에서는 '천억 벌어 5000평 대궐 지은 장사 천재'라는 부제목으로 대한민국 요식업계의 대부 임순형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순형의 떡잎부터 남달랐던 '장사 천재' 면모와 30여 년간 대박 맛집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초특급 비기'가 최초로 공개된다.
경기도에 위치한 임순형의 식당은 백로가 날아드는 아름다운 연못과 으리으리한 기와가 어우러진 대궐 같은 한옥으로, 총 면적 5천 평을 자랑한다.
임순형은 땅 매입과 건축비까지 총 100억 원 이상이 들었다고 밝히며 "경복궁보다 잘 지었다고들 한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내고, 이런 가운데 서장훈은 식당 마당에 자리한 높이 6.39m, 무게 47톤의 어마어마한 비석을 발견하고는 "저거 광개토대왕릉비 아니에요?"라며 놀라워한다.
이에 임순형은 식당 마당에 광개토대왕릉비를 세우게 된 사연부터, 컨테이너에도 들어가지 않는 거대한 광개토대왕릉비가 바다를 건너온 과정까지 그에 얽힌 모든 걸 털어놓는다.

한편, 임순형은 90년대 초반 처음 식당을 개업했을 때는 손님이 하루에 한두 팀 정도로 장사가 안됐다고 전한다. 그에 따르면 어느 날 친구의 소개로 한 노신사가 식당에 방문했고, 그는 식사 뒤 "음식 맛이 좋구먼. 서울 장안에 소문을 내야겠네"라는 말을 남겼다고.
당시 임순형은 그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며칠 뒤 동네 길이 마비될 정도로 손님이 구름떼처럼 몰려오기 시작했으며 그로 인해 임순형은 90년대 초반 당시 월 매출 2억 원을 올리며 돈방석에 앉게 됐다고 한다.
이에 대해 임순형은 "장사 끝나면 돈 세느라 지문이 닳았다"라고 말해 서장훈, 조나단을 경악하게 만든다.
'억만장자' 임순형의 인생을 역전시켜 준 '노신사 귀인'의 정체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55분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EBS, E채널
김보민 기자 kbm@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남편 진화는 뉴욕에…함소원은 딸 자랑 '100점 시험지' 공개
- 장윤정 집안 경사났네…아들, '美 명문대 영재'더니 대회 '금상' 수상
- '손흥민 협박' 전 여친, 노브라 노출·양다리 논란…결국 구속기소
- 29세 여배우 박수련, 귀가 중 사고사→장기기증까지…벌써 2주기
- 김부선 "이재명 대통령, 나 책임져라"…공개 요구
- 4개월 아기 얼굴 짓밟고 던지고…'그알' 여수 영아 살해 사건 홈캠 공개 '경악' [엑's 이슈]
- 김창열, 日서 입국 거부 당했다…'다케시마의 날' 앞두고 "음주운전 이유" [엑's 이슈]
- 남창희, 오늘(22일) '절친+사회' 조세호 따라 신라호텔 '억대 웨딩마치' [엑's 이슈]
- 이성미, 암투병 중 충격 실화…"가족들 나 몰래 치킨 먹어" 서운함 고백 (동치미)
- '200억 기부' 김장훈 향한 자산 의혹…"명품 옷·럭셔리 비행기, 앞뒤 안 맞아" (동치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