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멘, 맨유 가려고 알힐랄 거액 거절했다?! (이탈리가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보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 공격수 빅터 오시멘(25)의 거취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탈리아 최대 스포츠 일간지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현지 시간으로 10일 "오시멘이 사우디 알힐랄의 제안을 거부하고, 꿈꾸던 프리미어리그 이적을 추진 중"이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영입 경쟁에서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한준 기자= 나폴리 공격수 빅터 오시멘(25)의 거취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탈리아 최대 스포츠 일간지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현지 시간으로 10일 "오시멘이 사우디 알힐랄의 제안을 거부하고, 꿈꾸던 프리미어리그 이적을 추진 중"이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영입 경쟁에서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오시멘은 지난 시즌 갈라타사라이로 임대되어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페네르바체를 제치고 튀르키예 쉬페르리가 우승을 이끌었다.
갈라타사라이로 임대 계약을 마치고 나폴리 복귀와 동시에 사우디 프로리그 이적설에 휘말렸다. 알힐랄이 오시멘 영입에 강한 관심을 보였고, 7500만 유로에 달하는 바이아웃 조항 금액을 제시해 나폴리는 거부권이 없었다.
오시멘에게도 거액의 연봉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지 보도에 따르면 오시멘은 알힐랄행을 거부하며 프리미어리그 진출 의지를 드러냈다.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오시멘이 알힐랄을 거절한 이유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싶다는 강한 열망 때문"이라며 "맨유가 그를 원하고 있으며, 공격진 강화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맨유는 지난 시즌 리그 15위라는 충격적인 성적으로 마쳤고, 이번 여름 대대적인 스쿼드 개편에 나설 전망이다.
문제는 이적료다. 나폴리는 오시멘의 바이아웃 조항 7,500만 유로를 받아야 한다며 이적 협상에서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맨유로서는 재정적 제약이 있는 만큼, 선수+현금 패키지 딜을 검토 중이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맨유는 네덜란드 공격수 조슈아 지르크지 등을 포함한 트레이드 카드로 오시멘을 영입하려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르크지는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볼로냐 시절 맹활약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나폴리가 관심을 가질 만한 카드로 거론된다.
또한 맨유는 지난해 여름 나폴리와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의 이적을 놓고도 협상 테이블에 앉았던 바 있다. 가르나초는 맨유에서의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 협상 과정에서 다시 언급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맨유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마테우스 쿠냐(울버햄턴) 영입을 확정한 것에 이어 브라이언 음뵈모(브렌트포드)의 영입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후벵 아모링 감독이 스포르팅CP 시절 함께한 빅토르 요케레스도 영입 리스트에 있으나 스포르팅과 협상이 난항을 겪은 가운데 오시멘 영입으로 선회한 분위기다.
맨유가 쿠냐 영입에 이어 음뵈모와 오시멘까지 데려온다면 이번 여름 이적시장은 맨유 역사상 최고의 이적 시장이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나이지리아 대표팀 감독 에릭 셀레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오시멘은 내가 생각하기에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라며 "지난 시즌 엄청난 압박 속에서 뛴 선수이기에 이적 시장에서 정신적으로 흔들릴 수 있다. 그에게 맨유, 첼시,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같은 빅클럽의 제안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오시멘이 결국 돈이 아닌 야망을 중심으로 새로운 행선지를 결정하며 프리미어리그 무대에 입성하게 될지 올여름 이적 시장의 결과에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웨이트전] '축구협회와 베테랑 간 미팅' 황희찬 "축구협회에서 선수 위하는 마음 직접 느껴" -
- [포토] 손흥민, 밝은 미소로 화이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이재성의 쐐기골 기뻐하는 대한민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이재성, 쐐기골 득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압박 이겨내는 오현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