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서 ACL 보자!' 강원FC, AFC 실사 통해 ACLE 홈경기 개최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가 춘천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경기를 치른다.
9일 강원은 "AFC로부터 ACLE 홈경기 개최 승인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AFC는 공문을 통해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강원의 2025-2026시즌 ACLE 홈경기 개최 경기장 승인을 확정하게 돼 기쁘다. 단, 명시된 요건을 충족하고 개선 사항을 이행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강원FC가 춘천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경기를 치른다.
9일 강원은 "AFC로부터 ACLE 홈경기 개최 승인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AFC는 최근 대한축구협회로 승인 공문을 발송했고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해당 내용을 구단에 전달했다. 이에 따라 2025-2026시즌 강원의 ACLE 홈경기는 춘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AFC는 공문을 통해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강원의 2025-2026시즌 ACLE 홈경기 개최 경기장 승인을 확정하게 돼 기쁘다. 단, 명시된 요건을 충족하고 개선 사항을 이행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AFC는 경기장은 양호한 상태로 잘 관리되고 있으니, 경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을 요청했다. 경기장 의료실 내 세면대 설치, 연습장 내 야간 훈련을 위한 조명 구비 등 세부적인 개선사항도 알렸다. 강원은 향후 ACLE 홈경기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개선사항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강원 구단주인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창단 최초 ACLE 경기를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볼 수 있게 돼 기쁘고, 고생한 구단과 춘천시에 감사드린다"라며 "철저히 준비해서 도민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AFC는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ACLE 사전 실사를 진행했다. 구단은 실사를 대비해 실제 경기가 열리는 것을 가정해 경기장을 세팅하는 등 만전을 기했고, 공항 픽업부터 감독관의 모든 일정을 수행하며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성실히 응했다.
사진= 강원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복 여신' 손나은 오키나와 일상 파격 공개...'매혹 원피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럼프는 틀렸다” 한국이 마다한 미국인 감독의 뚝심… 현재 직장 캐나다에 충성 - 풋볼리스
- 'EPL 활약' 국가대표 'S군' 상습 불법 베팅 혐의..구단 공식 입장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직무대행도 놀랄 '김건희 칼각 거수경례'...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추행' 국가대표, 보석 출소...'금메달리스트-국민영웅 봐주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랜스퍼.1st] 김민재 원하는 PSG와 밀란! 이적설 나는 이유는 ‘일편단심’ KIM 바라본 두 단장 -
- ‘WE 대한’ 카드섹션 준비했는데…‘2만 9천 석 텅텅’ 쿠웨이트전 매진 대실패 위기 - 풋볼리스
- 개판! 이탈리아, 스팔레티 경질 후 ‘제발 은퇴하게 해 줘’ 74세 라니에리에게 감독 제안 - 풋볼
- '축구팬과 소통 강화 목적' 축구협회, '신문고 센터 운영지침' 제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호날두식 계산법’으로는 이미 메시와 동등! 네이션스리그 최초 2회 우승 달성한 포르투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