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신작 실망감과 MSCI 종목 제외에…엔씨소프트, 2%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30일 장 초반 2% 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1분 코스피 시장에서 엔씨소프트는 전 거래일보다 2.20% 내린 15만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전날 개발진이 직접 출연하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아이온2'를 공개했으나 호재로 작용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엔씨소프트는 MSCI 5월 정기리뷰에서 MSCI 한국지수 구성종목에서 제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유튜브 라이브로 신작 '아이온2' 공개
MSCI 한국지수 구성종목서 제외돼

엔씨소프트가 30일 장 초반 2% 약세를 보이고 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지수에서 편출된 데다 신작 게임 '아이온2' 출시를 앞두고 실망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1분 코스피 시장에서 엔씨소프트는 전 거래일보다 2.20% 내린 15만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직후 6% 가까이 하락하며 15만원선 아래에서 거래가 이뤄지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 전날 개발진이 직접 출연하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아이온2'를 공개했으나 호재로 작용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일각에선 MSCI 리밸런싱이 주가 하방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엔씨소프트는 MSCI 5월 정기리뷰에서 MSCI 한국지수 구성종목에서 제외됐다. 이날 장 마감 후 종목 조정이 이뤄진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삼성중공업, 3%대 오름세…장중 52주 최고가
- [특징주] 증권주, ‘코스피 5000’ 기대감에 이틀 연속 신고가 행진
- [특징주] 엔비디아 훈풍에 SK하이닉스 21만원대…두 달 만에 최대치
- [특징주] ‘아기상어’ 핑크퐁 상장 기대감에…삼성출판사 52주 신고가
- [특징주] 하이브, 방시혁 부정거래 혐의 금감원 조사에 4% 하락세
- '각자도생' 장동혁·한동훈…국민의힘 앞에 놓인 지지율 숙제
- 안철수 "당게 논란 마무리 안 되면 단식 전으로 퇴행"
- 송언석 "민주당, 꼼수 부리지 말고 쌍특검 즉각 수용하라"
- "영화 망한걸까?"…CJ·한예종, '숏폼 시네마'로 벼랑 끝에서 던진 질문 [D:영화 뷰]
- 1위 왕관의 무게 견딘 셰플러…1위 압박 이겨내지 못한 김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