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관리감독자 비대면 교육 제공
박재구 2025. 5. 28. 11:10

대한안전교육협회는 관리감독자 비대면 실시간 교육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협회가 제공하는 관리감독자 비대면 실시간 교육은 기존 집합 교육이 가지고 있는 지역과 장소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도입된 혁신적인 줌 화상교육 시스템이다.
수강생들은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든지 원하는 날짜에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바쁜 업무 일정 속에서도 효율적으로 관리감독자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특히 지방 소재 기업이나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교육장까지의 이동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양질의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협회의 관리감독자 비대면 실시간 교육 과정은 산업안전보건법상의 규정에 따라 구성된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책임, 위험성 평가, 사고예방 기법, 안전보건관리 실무 등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이 시스템에서는 실시간 출석 체크, 수료율 관리 기능들을 통해 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교육 수료 후에는 고용노동부 인정 수료증을 당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 담당자들의 우려사항인 학습 관리 측면에서도 기업관리자 계정을 제공해 더욱 철저하게 수강생의 학습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
이 시스템에서는 실시간 출석 체크, 수료율 관리 기능들을 통해 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교육 수료 후에는 고용노동부 인정 수료증을 당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관리감독자 비대면 실시간 교육 수료 후 나머지 8시간을 추가로 수강해야 하는 우편교육 또는 온라인교육을 결합한 혼합교육 과정을 서비스하고 있어, 16시간 교육 과정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관리감독자 비대면 실시간 교육과 혼합교육의 신청방법 및 수강방법에 관련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통합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민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성폭력 표현 그대로 옮긴 이준석에 비난 봇물
- 권영국 “이준석 TV토론 발언, 귀를 의심했다”
- ‘무장 계엄군 앞 무방비 시민들’… 시민이 찍은 5·18 영상 첫 공개
- 더 벌어진 강남-강북 집값… 3.3㎡당 매매가 2008만원 격차
- 엔비디아 3%·테슬라 7%↑…美 빅테크, EU 관세유예에 2% 이상↑
- 이재명 49.2%, 김문수 36.8%, 이준석 10.3%[리얼미터]
- 채팅앱서 우울증 여성 집으로 불러 숨지게 한 20대 긴급체포
- 데이트 중 산 복권 긁었더니 ‘헉’…머리가 하얘진 커플
- 사라진 북 오물풍선… 더 불거진 남남갈등
- 대만 인근 필리핀 섬에 ‘중국 대처용’ 미 대함미사일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