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자이 모듈러 주택, 카드로 결제"

문채석 2025. 5. 26. 10: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매문턱 낮추고 결제편의성↑"

NHN KCP는 GS건설의 모듈러 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와 손잡고 주택 구매 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자이가이스트 모듈러 주택. 자이가이스트

자금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의 주택 구매 접근성을 높이고 무이자 할부, 캐시백 등 다양한 결제 혜택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자이가이스트는 GS건설이 2020년 설립한 모듈러 주택 전문 자회사다. 모듈러 주택은 공장에서 약 70% 제작한 뒤 현장에 설치하고 마감하는 주택이다. 공정기간 단축, 품질 균일화, 친환경성 등 측면에서 미래 주거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출액을 2023년 14억원에서 지난해 149억원으로 10배 이상 늘렸을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에는 기업 간 거래(B2B)·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를 넘어 관공서와의 기업-공공기관 간 거래(B2G) 계약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NHN KCP는 국내 전자결제서비스 업계 1위 기업으로, 자이가이스트에 최적화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협업을 계기로 주택 결제 시장 등 신규 산업군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기업 맞춤형 서비스와 신뢰도 높은 결제 환경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NHN KCP는 앞으로도 자이가이스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결제 시스템의 고도화는 물론, 서비스 범위의 지속적인 확장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NHN KCP 관계자는 "미래형 주거공간으로 주목받는 모듈러 주택 분야에서 자이가이스트와 협업해 새로운 결제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결제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자결제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 KCP는 지난해 전자결제서비스 기업 최초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신규 가맹점 확대에 힘입어 올해 1분기 기준 거래액은 11조 8000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28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최근에는 종합가맹점서비스를 비롯해 무역대금 결제와 기업 간 구매대금 결제 등 B2B 영역 등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