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강원 추천여행지, 고성 라벤더 축제·영월 별마로 천문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22일, 강원관광재단이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로 고성군과 영월군을 선정해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는 "6월 추천 여행지인 고성과 영월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방문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22일, 강원관광재단이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로 고성군과 영월군을 선정해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고성 라벤더 축제’와 ‘영월 별마로 천문대&래프팅’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고성군 ‘라벤더 축제’는 6월 5일부터 25일까지 금강산 자락 작은 산골마을인 간성읍 꽃대마을에서 열린다. 라벤더와 양귀비, 호밀밭의 풍경과 고즈넉한 정원, 향기가게 등 이국적인 장관으로 눈이 즐거운 보랏빛 축제다.
라벤더 축제와 더불어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산 응봉, 송지호와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져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송지호해수욕장과 송지호의 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송지호관망타워, 관동팔경 중 하나로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건축미를 자랑하는 청간정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투박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인 고성 대표 음식 막국수는 고성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영월군 ‘별마로 천문대’는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처럼 아름다운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문대다. 야경 명소로도 손꼽히며, 셔틀버스로 오가기에 예약을 꼭 해야 한다.
영월은 동강 래프팅으로도 유명하다. 동강은 완만한 물살과 급류가 조화롭게 이어져 ‘래프팅’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특히 어라연의 신비로운 절경은 래프팅의 백미로 꼽히며 깎아지른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은 감탄을 자아낸다.

그 외에도 폐광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영월관광센터, 평창강 끝머리에 있는 신비로운 경관의 한반도지형을 둘러본 후 영월의 대표 향토 음식인 곤드레나물밥, 전병, 칡국수 등을 맛볼 수 있다.
6월 이달의 추천 여행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하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강원생활도민증 발급자 대상(강원혜택이지 홈페이지에서 발급)으로 ‘송지호 밀리터리체험장’ 1인당 추가탄창 100발 무료 제공, 오호! VR해양모험관 BIG5 구매 시 6개 기구, BIG3 구매 시 4개 기구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월군에서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를 대상(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발급)으로 영월관광센터 전시관 3,000원 할인, 동강사진박물관 50% 할인, 강원도 탄광문화촌 50% 할인, 젊은달와이파크 3,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고성, 영월 지역의 리조트와 함께 강원 방문의 해 프로모션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고성 델피노 ‘강원 방문의 해 Happy Baking 패키지’에서는 오션플레이 및 키즈클럽 등 최대 35%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고성) 강원 방문의 해 객실 판촉상품 이용 시 해수사우나 2인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고성) ‘강원 방문의 해 보라빛 힐링여행 패키지’ 상품 구매 시 플라워 양우산 2개와 라벤더 에이드 2잔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외 영월 동강시스타에서도 6월 숙박객을 대상으로 강원 방문의 해 프로모션 상품을 준비 중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는 “6월 추천 여행지인 고성과 영월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방문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선주성 기자 gangwo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세리♥김승수, 결혼 발표"에 "축하해요" 온라인 후끈…알고보니 "낚였네" - 아시아경제
- "또 품절되겠네"…이재용 회장 車 안에서 포착된 음료 화제 - 아시아경제
- 이강인의 그녀 박상효, PSG 선수들 커플 모임서 포착 - 아시아경제
- "아이 안전보다 촬영이 중요" 배우 폭로로 드러난 中 '아동 안전'의 민낯 - 아시아경제
- 총리실 '여론조사 넣지 말라' 요청에 김어준 "내가 알아서 할 것" - 아시아경제
- "탈 나라는 건가"…경비원에게 준 선물 알고 보니 '상한 식품' - 아시아경제
- '빚투' 개미에 '연 3.9%의 유혹'…증권사들 금리 낮춰 투자자 잡기 경쟁 - 아시아경제
- 머스크 발언에 반대 베팅해 수천만원 수익…美서 예측시장 인기 - 아시아경제
- "매일 아침 토스트와 먹었는데"…'마약 양성' 임산부 알고보니 - 아시아경제
- "죽임으로써 살려냈다"…유해진이 완성한 가장 처연한 '구원'[라임라이트]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