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갑질 폭로' PD 만났다…"억울하지만 가만히 있어" 입 여나 (오재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의 갑질을 폭로한 MBC 출신 김재환 PD가 백종원과 만났다.
곧 카메라는 꺼졌지만, 김재환PD의 몸 여기저기에 있던 녹음기를 통해 백종원과의 대화가 더 담겼다.
다음날 백종원의 회사에서 단둘이 만나 4시간 30분의 대화를 나눈 김재환 PD는 오는 12일 백종원과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예고해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의 갑질을 폭로한 MBC 출신 김재환 PD가 백종원과 만났다.
8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오재나'에는 '4시간 30분, 백종원 대표와 단둘이 대화를 나눴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는 최근 프랑스에서 tvN '장사천재 백사장3'의 촬영을 마치고 입국하는 백종원의 모습이 담겼고, 김재환 PD는 백종원을 만나기 위해 직접 공항을 방문했다.
'트루맛쇼' 감독이라는 소개를 들은 백종원은 김재환 PD에게 "왜 이렇게 나한테 못살게 구세요. 감독님 저하고 악연 있으세요? 왜 그러세요?"라며 "저도 억울한 게 되게 많다. 하지만 아직까지 가만히 있지 않냐"고 토로했다.

이어 김재환 PD는 "점주들은 얼마나 억울하겠냐"며 최근 백종원을 두고 불거진 각종 논란으로 타격을 입었을 점주들을 언급했고, 이에 백종원은 "점주들 이야기가 왜 나와요?"라고 말을 이었다.
곧 카메라는 꺼졌지만, 김재환PD의 몸 여기저기에 있던 녹음기를 통해 백종원과의 대화가 더 담겼다. 음성 속 백종원은 "이때까지 진짜 진실되게 살았다"며 "내일이라도 된다. 카메라 없이 단둘이 만나자"고 제안했다.
다음날 백종원의 회사에서 단둘이 만나 4시간 30분의 대화를 나눈 김재환 PD는 오는 12일 백종원과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예고해 눈길을 끈다.
앞서 김재환PD는 유튜브 채널 '45플러스'를 통해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이후 백종원과 방송가의 관계를 설명하면서 '갑질'을 주장한 바 있다.

그는 백종원이 방송사가 거액의 출연료를 주며 모셔가는 존재가 됐다며 "백종원과 같이 방송을 해봤던 여러 제작진에게 물어봤다. '마리텔' 이전과 이후 백 대표는 확 달라졌다. 이때부터 백종원은 방송사에 점점 무리한 요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재환 PD는 "(백종원이) 프로그램에 내가 지명하는 작가팀, 촬영팀을 넣으라고 한다더라. PD는 미친다. 프로그램 분위기는 PD와 촬영팀 호흡이 중요하다"며 "백종원이 데려 온 촬영 팀이 백대표 심기만 살피면 현장 권력은 백종원에게 쏠린다"고 설명했다.
김재환 PD는 "심지어 백종원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은 방송에서 하차했다. 갑자기 출연 못하게 된 분에게 CP나 PD가 직접 가서 사과했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는 지난 설 연휴 '빽햄 선물세트' 가격 논란을 시작으로 '백석된장' 농지법 위반과 원산지 허위 표시 혐의, 식품위생법 위반, 직원 블랙리스트 의혹 등 각종 구설에 휘말리고 있다. 여기에 더본코리아의 술자리 면접 논란까지 더해지면서 백종원 측은 두 차례 사과문을 발표한 뒤 정기주주총회에서 직접 사과하며 고개를 숙인 바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각 유튜브 채널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조카 폭풍성장…붕어빵 모습에 "누가 이효리야?"
- "혼전임신 9주, '아이 아버지' 원해"…서민재, 연락두절 남친 향한 호소문 [엑's 이슈]
- '새신랑' 김종민, 하객 얼마나 많았으면…"반밖에 연락 못 해, 축의금 액수는?" (신랑수업)
- 박수홍, 압구정 70억 '초호화 새집' 내부 공개…"이사 잘 왔다"
- 황정음, '재벌 2세' 아내와 럭셔리 어린이날..."요트 타고 즐거웠던 오전 타임"
- 차은우, 장어집 200억 탈세 은폐 정황 뚜렷하다면?…"모친도 징역 가능성" [엑's 이슈]
- "입만 열면 이혼·재결합"…함소원의 3년째 전 남편 팔이, 지긋지긋하네 [엑's 이슈]
- 박신혜, 컨디션 악화→결국 촬영 중 병원行…"앞이 안 보일 정도, 표정관리 안 돼" (비서진)[종합]
- 서동주, '12억 경매 '신혼집 재개발 경사→♥남편과 로맨틱 일상…"호칭=애기야" (편스토랑)[전일
- '40억家' 이나연, 이게 금수저 일상…4800만원 명품시계 자랑 "母가 선물" (일단이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