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트럼프-김정은 회담한다고 북핵 해결 안 돼…한미 핵동맹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는 북핵 문제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하고 회담한다고 절대 해결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오늘(21일) 서울 여의도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를 방문해 "한미 핵 동맹으로 갈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홍 후보는 "한미는 통상뿐 아니라 안보 문제도 같이 엮여 있다"며 "(집권 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보다 먼저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패키지'로 협상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는 북핵 문제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하고 회담한다고 절대 해결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오늘(21일) 서울 여의도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를 방문해 “한미 핵 동맹으로 갈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홍 후보는 “한미는 통상뿐 아니라 안보 문제도 같이 엮여 있다”며 “(집권 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보다 먼저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패키지’로 협상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기업가 출신인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전쟁을 주도해서라도 통상 주도권을 쥐어야 한다는 입장을 이해한다”면서도 “한미동맹의 특수상황이 있기에 가능한 한 무역분쟁이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홍 후보는 또 “미국 기업들이 (한국의) 각종 규제 때문에 상당히 힘들어한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기업에 대한) 규제 방식을 금지 항목만 두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네거티브 시스템’으로 바꾸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여소연 기자 (ye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석열 앞에서 ‘이 말’ 하자, 방청석에서 실소가… [지금뉴스]
- “농약살포기로 화염 쐈다” 관악구 방화 용의자 추정 사진 [지금뉴스]
- [현장영상] 이재명 “나도 개미였다”…주가지수 5천 시대 공약
- 해남 쌀, 일본서 ‘품절’…쌀값 폭등에 한국쌀도 싹쓸이? [지금뉴스]
- 서울 봉천동 아파트 화재로 7명 사상…부상자들의 긴박했던 순간들 [현장영상]
- ‘키높이 구두’ 발언 논란…‘라방’ 켠 한동훈 “홍준표, 과했다” [현장영상]
- [크랩] 아파트 외벽에 브랜드명 뺐더니 ‘급 나누기 문화’가 사라졌다?
- 일본서 난리 난 ‘트럼프 충성 인증샷’…저자세 발언도 논란 [지금뉴스]
- ‘어른의 품격’ 박보검, ‘윙크 미담’ 또 나옴 [이런뉴스]
- [영상] ABS에 긁힌 양의지와 문보경…말 한마디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