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살이 쪽 빠져 더 예뻐진 아이브 레이가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를 통해 5일간 먹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단기간인 데다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최근 많은 이들이 따라 하고 있다고. 레이가 활동기 폼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인스타그램 @ship_do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영상 캡처
1 일 1 일반식
레이는 그동안 극단적인 다이어트부터 여러 종류의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자신의 몸에 가장 잘 맞는 것은 ‘적당히 먹기’였다고 전했다. 그래서 지금은 활동기가 되면 먹고 싶은 음식을 먹되, 양을 조절하는 식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아침으로 사과 반쪽, 점심은 먹고 싶은 식사, 저녁 토마토 주스로 간단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그녀의 루틴이다. 레이는 5일차까지 사과 반쪽과 토마토 주스를 먹는 루틴은 계속 지키고, 일반식 메뉴로는 나시고랭, 카레 오므라이스, 투움바파스타, 피자 등 먹고 싶은 음식을 먹었다. 1일 1식이 너무 소중해 방송사 근처 맛집을 미리 알아두고 출근할 때 주문할 메뉴를 미리 선정해둔 것은 안비밀!
인스타그램 @reinyourheart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영상 캡처
긴 공복 시간
레이는 또한 다이어트 팁으로 공복 시간을 오래 유지할 것을 추천했다. 식사 후 일정 수준 이상의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 형태의 다이어트를 했던 것. 레이는 원래 야식 먹는 걸 좋아하는데 다음날 소화가 잘 안 돼서 저녁을 최대한 일찍 먹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대신 밤에 입이 터지지 않도록 든든히 먹었다고. 저녁을 빨리 먹으면 다음 날 아침까지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다. 배고픔을 참다 참다 못 참겠을 땐 귤 또는 딸기 등의 과일로 허기를 달랬다고 전했다. 또한 레이 최대 고민인 부기를 예방하기 위해 맵고 짠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았는데 덕분에 최상의 상태로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 영상 캡처
간식은 토마토 주스
레이는 토마토 주스를 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활용했다. 토마토는 100g당 14kcal로 열량이 낮고, 혈당지수도 낮아 섭취한 뒤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고. 또한 섬유질과 수분 함량이 높고 토마토에 함유된 펙틴 성분이 대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 배변 활동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이는 토마토 주스를 식사 대용이나 중간중간 배가 고플 때 간식으로 먹었는데,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을 도운 것이 토마토 주스가 아니었을지? 단, 따라 한 이들의 말에 따르면 토마토 주스를 그냥 마시면 너무 시다고 하니 꿀을 한 스푼 추가할 것을 추천한다.